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모유가...나오는건지 갑자기 투명한 물이 아주조금씩 나와요..
저는 20살 여자입니다. 남자친구와 관계를 하고 2주정도뒤 쯤저번주에 생리를 4~5일 정도 하고 끝났습니다. 평소에는 6일정도하는데 좀 짧게끝난거같아요. 근데 오늘 갑자기 젖꼭지 부분에 투명한 물이 조금씩 나오더라구요...왜인지 모르겠어요.. 제가 센스데이라는 피임약을 먹어서 그런건지...잘 모르겠네요. 피임약 먹은지는 3달? 정도 됬습니다. 생리통이랑 양이너무 많아서 산부인과에서 먹어보라고 추천을 해주셨습니다. 이 투명한 물같은게 아주 조금씩나오는데 약땜에 이러는건지...궁금해서요...임신이기에는 생리를 했는데...


answer Re : 모유가...나오는건지 갑자기 투명한 물이 아주조금씩 나와요..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생리를 한 지 얼마 되지 않고, 날짜에 맞게 제대로 피임약을 드시고 계시다면 임신확률은 낮을 것 같습니다. 임신이 되었다고 가슴에서 물 같은 분비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가슴에서 분비물이 나오는 몇 가지의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즙을 분비하게 하는 호르몬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거나, 갑상선 호르몬 등의 변화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피검사가 필요합니다. 유방 자체에 이상이 없는지 보고 위해 유방검사도 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근처 산부인과 방문하셔서 필요한 검사를 하고 결과에 따라 치료가 필요한 상황인지, 일시적인 것인지 구분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