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관계후 생리지연
안녕하세요 생리지연때문에 걱정되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원래 평소에도 생리가 많이 불규칙한 편입니다.
2019년 12월 17일~22일날 생리일 (생리주기33일)
2020년 1월 25일~30일날 생리일 (생리주기39일)
2020년 2월 28일~3월4일날 생리일 (생리주기34일)
마지막 생리날짜는 2월 28일에서 3월 4일까지 했구요, 그 뒤부터 생리를 안하구 생리주기 계산기에서 계산해보니까 가임기 기간이 3월 15일부터 23일까지로 나와있는데 이 날이 맞는건가요?? ㅠㅠㅠ 그리고 관계는 3월 30일날 했습니다. 제가 평소에도 걱정이 많은 편이라 ..ㅠㅠ 아직 관계하고나서 2주는 안지났고 1주일 지난 상황인데 생리 예정일이 4월 5일로 나왔거든요..
관계 할때 콘돔도 제대로 착용하고 사정도 안했습니다. 하기전에도 남친도 저도 깨끗히 씻고 하고나서도 바로 씻고 남친이 ㅋㄷ에 물 넣어서 확인도 해봤는데 샌것도 없고 괜찮았습니다.
근데 생리가 지연되니까 걱정이되서 글을 남기게됬어요ㅜㅜ
생리 예정일이 4우러 5일인데 지난게 3일째 입니다..이번주안에 생리하면 좋겠는데 아직 생리 증상도 크게 없고 아랫배가 콕콕그런 느낌은 있습니다. 뭔가 생리할거같긴한데 아직 생리 예정일이 3일 지났는데도 안해서 걱정입니다.ㅠㅠㅠ
제가 생리주기 앱을 최근에 깔았는데 아직 데이터가 많이 저장된게 아니라 앱에도 정확히 안나오긴하는데 ㅠㅠ 제가 평균 생리주기가 37일이라고 나와있는데, 오늘 앱에 40일이라고 떠있어서 걱정이네요 ㅠㅠ 제가 과제도 많고 평소에 스트레스도 자주 받는 편이였어서 저번 생리할때는 생리통도 심하게 있었구요. 임신은 아닐거같은데 만약 생리가 이번주안으로 안하면 걱정되서 2주 후에 월요일 아침에 임테기로 검사해보려고 합니다. ㅠㅠㅠㅠ 몸에 문제 있는건 아니겠죠..?


answer Re : 관계후 생리지연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생리주기가 불규칙하면 배란일예측이 어려워서 임신가능성 판단자체가 어려우니
피임을 확실하게 하셨다면
임신반응검사나 진료를 통해서 확인하시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생리주기가 스트레스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우가 있어서 조금 늦어지는 수 도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관계후 생리지연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적어주신 내용대로라면, 임신의 가능성으로 보기에는 확률이 낮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인해 생리가 지연될 수 있어 조금 지켜보시고, 관계 2주후 임신테스트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