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내막용종 문의드립니다
3월 2일 우연히 알게된 자궁내막용종을 자궁경을 통해서 제거했는데요
생리하기 직전에 수술을 했습니다 병원에서는 압력을 이용해 하는 거라 문제없으니 수술을 진행하자고 하더군요 수술이 끝난 후 말씀하시길 생리 전이라 내막이 두꺼워져 지저분한 것들을 같이 떼어냈다고 합니다
1. 용종이랑 같이 내막에서 떼어낸 것들도 조직검사를 하나요?? 2. 생리 주기도 30일 전후로 일정하고 보통 8일 정도 합니다 이중 2-3일은 양이 많고 이후는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2-3일차에는 덩어리 혈이 나옵니다 자궁 내막증이나 내막증식증을 의심할 수 있을까요?? 내막이 두껍다는 이야기를 듣지 못했습니다
3. 생리 중에 복부씨티를 찍었는데 내막증이나 내막증식증도 알 수 있나요??
4. 용종은 조직검사상 안 좋은 확률은 어느 정도인가요??( 악성이나 증식증 등의 경우) 병원에서는 악성일 경우는 평균 1프로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용종인 줄 알았는데 내막증식증일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 가능성은 몇 퍼센트인지 알려주지 않던데 어느 정도 일까요?


answer Re : 자궁내막용종 문의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1.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셔야 하는 문제입니다. 의심스럽지 않으면 용종만 제거하겠지요?
2. 생리양만 가지고 자궁내막증을 알 수는 없습니다.
3. 복부씨티보다는 초음파검사가 더 도움이 되고 최종진단은 조직검사입니다.
4. 답변할 수 없는 답변이네요. 용종의 모양 크기 에 따라 달라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자궁내막용종 문의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1. 같이조직검사 시행합니다. 2. 아닙니다. 3. 없습니다. 4. 조직검사 결과가 중요할 것으로보이며, 악성가능성은 적습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