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가능성과 부정출혈
제가 12월 22일부터 생리시작이여서 피임약(머시론)을 복용했습니다.(복용중 관계했을때 질내사정으로했습니다) 꾸준히 복용하다가 두번먹는 시간을 놓쳐서 4알남기고 복용중단한 후 12일에 휴지로닦으면 묻히는정도에 피가 나왔어요. 13일부터 생리처럼 피가나오고 15일에 멈췄어요. 1월 생리 예정일이 23일이고요. 22일에 임신테스트기를 해보니 희미하게 두줄나오고 23일 또다시 임신테스트기해봤더니 한줄나왔어요 혹시나 하고 24일에 했는데 22일이랑 똑같이 희미하게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산부인과가서 피검사를했는데 임신아닌걸로나왔어요. 근데 병원에선 생리를 규칙적으로했는데 예정일이 지나도 안해서..일주일뒤에 다시 임테기를 해보라고했는데 일주일뒤에 임신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그리고 12일에서 15일에 나왔던 출혈이 부정출혈이 아니라 생리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answer Re : 임신가능성과 부정출혈
한지운
한지운 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이번이 첫 팩이시라면 임신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기가 힘듭니다만 드시는 와중에 (두번째 이상의 팩을 지속적으로 복용하고 있을 경우) 질내 사정을 했고 그 이후에 복용이 불규칙하면서 관계가 없었다고 하면 단순 출혈로 보여집니다. 꾸준히 드시는 와중에 생리양은 소량으로 줄어들 가능성이 커서 이후 생리상태를 지켜보셔도 무방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