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남자친구와 성관계 중 출혈
제가 이전에도 성관계 경험이 있어서 현재 남자친구와 성관계를 할 때 출혈이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휴지 2마디 정도의 출혈과 상당한 고통이 동반되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출혈은 이틀정도 지속됐습니다. 출혈은 성관계 중에는(1시간 가량) 나오지 않다가 끝난후에 나왔습니다. 남자친구가 삽입 전에 손가락을 삽입해 애무를 해주었는데 그때 아주 작은 상처가 생긴거 같았는데 혹시 그 상처를 입은 상태에서 성관계를 해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혹시 성관계를 오랫동안 하지않다가 하면 출혈과 고통이 생기나요? 한 2년 정도 하지않았던거 같습니다. 아니면 혹시 현재 남자친구와 사귀기 전에 중학교 1학년 때 딱 한번 성관계를 했었는데 그때 남자친구가 2차 성징이 오기전이라 성기가 아주 작았는데 그때 안 찢어진 처녀막이 이제야 찢어진거일까요?


answer Re : 남자친구와 성관계 중 출혈
이재성
이재성 전문의 이지스로앤/로앤산부인과의원(선릉점) 하이닥 스코어: 1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재성입니다.

위의 글로만 봐서는 처녀막의 손상이나 질의 상처 모두 가능합니다. 또한 배란의 출혈이나 경부의 출혈등도 가능성이 있으므로 안정하시면서 지켜보시고 통증 출혈이 지속되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세요.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