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 통증
생리한지 6일째 되는날인데 5일차 밤 부터 왼쪽 가슴이 콕콕 찔리는 느낌으로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아팠다가 괜찮다가 다시 아프다가 하는데 요즘 안아프다가 갑자기 그러네요, 눌렀을땐 살짝 멍든데 누르듯 아픕니다. (주로 왼쪽가슴 오른편이 아프고 바깥쪽도 보다 적게 아프긴합니다.)
반대가슴은 아직 생리하는중이라 그런지 안할때보단 살~짝 단단한감이있지만 아주 살짝 콕콕 한거빼고는 아프진않습니다.

질문을 드리는건 이번에 생리하기직전에도 가슴을 눌러야 아파서 생리할때됐구나 알았고 가만히있을땐 안아팠는데, 갑자기 전혀 안아프다가 갑자기 끝나갈때쯤 아파서 질문드려요!

생리는 보통 7일 해요!


answer Re : 가슴 통증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평상시 생리시와 양상이 다른 가슴 통증이 있다면, 큰 문제 가능성이 높지는 않아도 유방외과 진료 받아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슴 통증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유방통의 경우 생리시작일로 부터 10일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생기면 생리적 유방통이 아니므로 유방 검진을 외과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