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질환·치료

올해 어버이날엔 활력과 건강을 선물하세요

입력 2014.05.07 10:10
  • 박혜선·하이닥 건강의학기자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해마다 돌아오는 어버이날이지만 무엇이 부모님께 도움이 되는 뜻 깊은 선물이 될지 매번 고민하게 된다. 나이가 들수록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건강’이니만큼, 부모님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선물이라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꽃을 들고 있는 노부부꽃을 들고 있는 노부부

◆ 온몸 구석구석 시원하게, ‘안마의자’

안마의자는 부모님의 지친 몸을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는 효도 아이템이다. 안마의자는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버튼 하나로 어깨부터 팔, 등, 허리, 종아리 등 전신을 안마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순히 안마만을 했던 기존 안마의자와는 달리 최근 스트레칭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안마의자들이 출시되면서 선택의 폭도 늘었다. 안마의자를 고를 때에는 의료기기로 허가 받은 제품인지, 가전제품으로 허가를 받은 제품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 몸에 좋은 성분을 간편하게, ‘자양강장제’

한림제약 호르반한림제약 호르반

고령자의 경우 젊은이들보다 체력이 약해 피로를 더 쉽게, 많이 느끼며 회복 또한 쉽지 않다. 각종 보양식과 한약 등 몸에 좋다는 것들이 많지만 일상 생활 속에서 이 모든 것들을 다 찾아서 복용하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한림제약의 ‘호르반’은 은 자양강장에 좋은 녹용 추출물인 루론딘과 로열젤리, 살모사 추출물인 반비틴크에 비타민 B군까지 포함되어 활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 난청 없이 또렷하게 들으세요, ‘보청기’

노인성 난청환자가 늘면서 보청기가 부모님 선물용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부모님께 보청기를 선물하려면 우선 가까운 이비인후과나 보청기 대리점을 방문해 환자의 정확한 청력을 측정하는 게 좋다. 개인별 청력상태와 귀 모양, 활동성 등을 고려해 귀걸이형, 귓속형, 안경형 가운데 알맞은 제품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보청기로 직접 음악을 감상하고, 휴대전화 사용 시 상대방의 음성을 보청기로 전달해 전화 사용을 도와주는 무선 헤드셋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보청기들이 출시돼 있다.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