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피로와 상관없이 다크서클 만드는 ‘흡연’

최유진 |의학전문기자
등록 2013-10-31 17:04 수정 2013-10-31 17:05

피곤함의 상징인 ‘다크서클’은 인상을 어둡게 하고 실제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한다.

다크서클은 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되었거나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건강이 악화되었을 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흡연’도 다크서클을 발생시키는 원인 중 하나다.

다크서클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발생하는데 피로와 스트레스, 흡연 등은 우리 몸에 혈액순환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담배 연기에는 수천여 종의 독성 화학물질이 들어있고, 한 개비를 피우면 혈관이 약 30분가량이나 축소되기 때문에 혈관건강을 저하시킨다.

괴로워하는 남자

혈관 건강의 저하는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 발기부전 등을 유발하고 눈 밑 피부의 혈액순환도 저해한다.

특히 담배는 입으로 들이마시고 코와 입으로 내쉬기 때문에 비강 건강에 해로운데, 담배를 피우면 비강과 눈꺼풀 아래의 혈액순환이 정체되어 다크서클 유발이 촉진된다.

그다지 피곤하지도 않거나 꾸준히 피부관리를 하는데도 다크서클이 나아지지 않아 고민이 있는 흡연자라면 당장 '금연'부터 해야 한다.

또한 양파와 연어, 마늘, 생강, 다시마, 부추, 토미토, 당근, 가지, 견과류 등 혈액순환을 돕는 식품을 섭취해 혈관건강을 챙기는 것도 방법이다.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8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