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남자들의 연령대별 성형 이야기

hidoc |HiDoc
등록 2008-10-15 21:03 수정 2012-08-10 12:04

성형이 더 이상 여성들의 전유물이 아닌 시대가 되었다.
“남자가 생긴 대로 살면 되지 무슨 성형?”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요즘은 자신의 외모를 경쟁력으로 생각하는 시대인 만큼 만ㅇㅎ은 남성들의 성형외과 방문이 늘고 있다.
또한 나이와 상관없이 개성을 찾는 신세대 청소년부터 중년 남성에 이르기 까지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남성들이 주로 관심 있어 하는 성형외과 분야에 관해서 알아보자.
연령별로 선호하는 수술의 차이가 있으므로 연령별로 알아보기로 한다.

1)10대-20대
왕의 남자에서 큰 인기를 얻은 이준기와 같이 요즘은 남성과 여성미를 동시에 갖춘 메트로 섹슈얼의 분위기를 갖은 꽃미남을 선호한다.
이런 꽃미남들의 얼굴을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첫째 부드러운 얼굴형으로 굴곡진 윤곽이 없다.
둘째 순정만화에서 튀어나온 듯 한 작은 얼굴과 쌍꺼풀이 있거나 없어도 큰 눈
셋째 부드럽고 오똑 한 콧날
넷째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비밀인 얼굴의 비율

그럼 이러한 환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수술은 무엇이 있을까?
먼저 얼굴선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윤곽수술이 이 연령 때에서는 선호 된다
윤곽수술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뉘어 지며 첫째 광대축소술 둘째 사각턱 축소술, 셋째 치아교정을 포함한 상하악 수술이다.

특히 광대 축소수술과 사각턱 성형 술의 경우 남성과 여성미를 동시에 유지 시키는 데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수술이라 할 수 있으며 치아 교정 등이 필요 없기 때문에 회복기간도 10일정도로 빠른 장점이 있다.
얼굴형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뿐 아니라 얼굴의 비율을 조절하여 요즘 유행하는 동안을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

윤곽 수술다음으로 가장 많이 시행되는 것은 쌍꺼풀 수술과 코 수술 이다.
남성의 경우 쌍꺼풀이 너무 높은 경우는 자칫 어색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여성의 경우보다는 다소 낮은 쌍꺼풀이 추천된다.
코 수술의 경우 남성의 경우는 휘고 울퉁불퉁한 콧날이 많으며 이런 경우 콧대를 똑바로 잡아주고 깨끗한 콧날을 만들어주는 것이 관건이다.

2) 30대-40대
가장 사회 활동이 활발한 나이 이지만 갑자기 찾아온 노화 현상에 당황하게 되는 나이이다.
이때는 부분적 탈모, 이마나 눈가의 잔주름, 눈 밑, 다크써클, 꺼진 볼 살 등을 고민하게 된다.
흔히 시행되는 수술은
첫째 눈 밑 지방제거술 (다크써클 수술)
둘째 모발이식
셋째 보톡스나 자가지방주입
등이며 이런 수술들은 회복기간이 2-3일정도로 짧기 때문에 특히 직장 생활을 하는 30-40대 연력의 환자들이 선호하는 수술이다.

3) 50-60대
인생의 황혼기로 접어 들어가는 나이지만 아직도 마음은 젊고 늘어나는 주름과 씨름하게 되는 나이이다.
가장 흔히 시술되는 것은 얼굴주름에 관한 수술이며 특히 이마주름과 처진 눈꺼풀, 얼굴주름 목주름 등이다.
이마 주름의 경우 보톡스 등의 간단한 주사요법이 시행되기도 하지만 영구적인 효과를 원하는 환자의 경우는 내시경을 사용하여 이마주름을 제거하고 나이 들어 처진 눈썹 거상술을 시행하기도 한다.

쳐진 눈꺼풀의 경우 늘어난 피부와 과도히 늘어난 지방을 제거하는 시술이 사용되며 얼마전 노대통령도 시술을 받아 유명해진 상안검 수술이 그것이다.
상안검 수술과 마찬가지로 눈 밑 피부와 지방 돌출의 경우도 교정하는 하안검 성형술이 흔하게 시행된다.
얼굴주름과 목주름의 경우 과거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던 주름살제거 수술이 아닌 MACS리프트 하는 새로운 개념의 주름살제거수술이 적용되어 흔하게 시술되고 있다.

이렇듯 연령별로 선호되는 성형수술에는 차이가 있지만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마음은 여성들분만이 아니라 남성의 경우도 요즘은 흔히 찾아 볼 수 있다.
조금만 용기를 내어 나의 조금 부족한 부분을 채워 즐겁고 자신 있게 살아가는 것도 삶의 지혜라 할 수 있겠다.

출처: 위드성형외과 이성주원장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2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