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일반 지방흡입으로도 안 빠지는 배꼽 주변 지방 해결은?

입력 2015.03.17 17:49
  • 변동원·트루맨남성의원 전문의

남녀 누구나 나이가 들수록 근육은 감소하고 지방은 쌓이기 좋은 신체조건으로 바뀐다. 특히 복부지방은 중년의 신호탄으로 작용할 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증가하는데, 남녀 간 복부지방 축적 양상을 보면 약간의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여성은 하복부부터 아래 둔부로 살이 축적되는 반면 남성은 상복부와 배꼽 주변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이다.

허리 사이즈를 재는 복부비만 남성허리 사이즈를 재는 복부비만 남성

요즘은 남성들도 연령을 불문하고 몸매에 관심이 높아지다 보니 배꼽 주변 지방마저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미니지방흡입을 문의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 배꼽처럼 면적이 좁고 민감한 부위의 국소비만이 고민일 경우에는 일반적인 지방흡입보다 더 세밀한 지방분해 원리로 작용하는 장비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배꼽을 기준으로 윗배와 아랫배는 지방층과 피부두께가 달라진다. 이는 상하복부의 지방 흡입량과 흡입방식에 섬세한 차이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정작 배꼽 주변은 이런 상하복부의 특징이 모호해지면서 완벽한 지방제거가 안 될 수 있다.

배꼽 지방처럼 민감하고 제거가 쉽지 않은 부위의 미니지방흡입 수요가 늘고 있다. 지방세포를 융해하고 동시에 흡입까지 실행할 수 있으며 고주파의 열로 지방조직만 자극하기 때문에 주변 조직 손상이 거의 없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지방을 부드럽게 녹여 흡입하여 표층지방까지 효율적으로 제거 가능한 것도 배꼽지방흡입이 많이 이뤄지는 이유다.

남녀불문, 연령불문하고 옥의 티 같은 체형 결점을 개선하고자 하는 적극성이 날로 높아져가는 시대다. 배꼽주변 및 옆구리, 힙라인와 같은 국소부위라고 해서 불만족한 체형을 고민만 하기보다 적극적인 변화를 찾아본다면 좀더 자신감 있고 즐거운 생활의 원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글 = 트루맨비뇨기과 광주점 변동원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