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안면윤곽붓기, 비수술적으로 빠르게 빼는 법

입력 2015.06.15 17:51
  • 서향연·HiDoc 한의사

과거에는 안면윤곽붓기를 빼는 데 보통 수 개월에서 1년 정도 걸렸던 반면, 최근에는 체계적인 치료법이 등장하고있어 그 기간이 점점 짧아지는 추세다.

작고 갸름한 얼굴을 위해 받게되는 안면윤곽수술. 안면윤곽붓기를 잘빼면 수술 부위가 자리를 잡으면 자연스러운 형태를 갖추게 된다.

하지만 성형후관리가 충분치 않았거나, 체질에 따라 잘 붓고, 뭉침, 볼처짐 현상을 겪는 환자들도 적지않아 성형 수술 후 체계적인 관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눈을 감고 있는 여성과 수술장갑을 낀 손눈을 감고 있는 여성과 수술장갑을 낀 손

성형 후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사후관리를 받으면 수술로 인해 흘러나온 림프액, 혈액과 같은 부종 뿐만 아니라 손상된 피부층과 혈액이 뭉쳐 생긴 뭉침과 볼처짐까지 제거된다.

또한 섬유화가 칼슘과 결합해 발생하는 석회화도 해결되는 등, 비수술적 치료를 이용하면 성형 후 나타나는 대부분의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다.

성형 후 특별히 주의해야할 점은 일반적으로 부종만 빠진 상태에서 관리를 중단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는 바이오본드나 섬유화를 제거하지 못한 상태로 방치해 볼처짐이나 뭉침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성형 수술 후에는 비교적 부드러운 붓기 뿐만 아니라 단단한 바이오본드와 섬유화를 풀어 완벽하게 회복할 필요가 있다.

안면윤곽붓기가 발생했을때 체질이나 피부의 상태에 따라 성형 수술 결과는 다르게 나타나는 점을 이해하고, 수술 전의 충분한 휴식과 수술 후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노력해야한다. 물론 성형수술후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치료가 가능하지만, 수술 후 1주일 이내에 초기 관리를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글 = 힐링한의원 서향연 원장 (한의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