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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감성 피부 개선을 위한 십계명

문득곤 |미파문피부과의원
등록 2016-06-17 10:36

6월에 장마를 경험하는 희한한 날씨가 지속하고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고 매우 나쁨이 뜨는 미세먼지 역시 민감성 피부를 만드는 하나의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민감성 피부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하고 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길 만이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민감성 피부는 크게 4가지 타입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 뾰루지와 여드름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가 잘 발생하는 여드름성 예민 피부
- 안면홍조, 붉음증 그리고 열감 증상을 자주 호소하는 주사성 예민 피부
- 따가움과 화끈거림 증상이 나타나는 과민한 신경성 민감피부
- 홍반 및 가려움증 그리고 습진 및 각질이 잘 발생하는 알레르기성 예민 피부

피부

4가지 피부 유형 모두 피부 장벽의 손상과 염증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현상인 만큼 피부 장벽을 회복시켜주는 각질 치료와 항염증 및 진정 치료를 받는 것이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복합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민감성 피부 치료 역시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하게 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민감성 피부로 고민하는 분이라면 야누스 검사부터 첩포검사, 초음파 검사 및 MAST 검사 등을 체계적으로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민감성 피부를 개선하는 데 대중적으로 이용되는 치료는 멀티토닝입니다. 멀티토닝은 홍조와 피부 탄력 저하 및 울긋불긋한 피부톤 그리고 트러블 및 속당김 등의 건조한 피부를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더욱 좋은 치료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멀티토닝은 색소 혈관의 붉음증과 전반적인 피부 탄력 등의 피부 복합적인 문제점을 맞춤 치료할 수 있는 멀티 레이저 치료로 정확한 피부 진단 하에 피부과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는다면 훨씬 완성도 높은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치료와 더불어 평상 시 민감성 피부 개선을 위한 십계명을 잘 실천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 민감성 피부 개선을 위한 10계명

1. 민감한 피부를 잠재우기 위해 절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
2. 과일과 녹황색 채소 위주의 식습관을 기르고 열이 많이 나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꾸준한 운동을 통해 땀을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4. 꼼꼼한 세안과 청결관리를 통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세요.
5. 물은 체내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 대신 하루 1.5L의 물을 마셔보세요.
6. 하루에 최소 7시간 이상, 충분한 숙면을 통해 피부가 회복할 수 있는 휴식시간을 선물하세요.
7. 충분한 보습력과 진정 기능을 갖춘 저자극 화장품을 사용합니다.
8. 자외선 노출은 민감성 피부의 원인이 되므로 자외선차단제를 꼭 발라줍니다.
9. 급격한 온도 변화에 주의하며 너무 잦은 사우나는 금하도록 합니다.
10. 규칙적인 생활과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긍정적인 마음을 갖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문득곤 원장 (피부과 전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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