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필러의 재발견, 남성 고민을 해결하다?

입력 2016.07.20 10:00
  • 강태진·제이제이비뇨기과의원 전문의

세계적인 문학가인 헤밍웨이는 마초의 상징으로도 유명했는데 사후 지인의 증언에 의하면 평생 왜소 콤플렉스에 시달렸다고 한다. 남성 성기 크기는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실제 크기의 정도에 상관없이 왜소 콤플렉스는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전 지구적으로 대물숭배의 상징이 발견되는 것으로 보아 남성 성기의 크기는 힘과 남성성의 상징임은 부인할 수 없겠다.

남자들의 영원한 화두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음경의 크기이다. 성관계에서도 음경의 크기는 곧 남자들의 자신감으로 이어진다. 물론 의학적으로는 정상적인 성관계를 가질 때 음경의 크기는 중요한 것이 아니다. 하지만 실제 파트너와의 교감과 만족스러운 관계, 그리고 시각적 자극을 생각한다면 여간 고민이 아닐 수 없다.

다행히 의학이 발전함에 따라 음경 크기에 대한 고민 역시 교정이 가능하게 되었다. 더구나 음경확대술에 필러가 도입되면서 절개 수술에 대한 부담감도 줄고, 비교적 짧은 시간에 시술받을 수 있게 되었다.

미소짓고 있는 남성미소짓고 있는 남성

필러에 대한 안전성은 오랜 기간 성형외과 등에서 사용되면서 검증되었다. 하지만, 빨리 흡수가 되는 필러의 특성 때문에 음경확대용으로는 제한적으로 사용되었다. 더구나, 음경은 혈류 공급이 풍부하여 얼굴보다 흡수율이 더 높아 음경확대수술용 필러로는 적합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필러 역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여 입자가 커지고, 흡수율이 점차 낮아져서 유방확대 등 체형교정용으로도 사용하게 되었고, 음경확대술에도 필러를 적용하게 되어 크기 조정과 미용적인 개선까지 도움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외과적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절개가 없어 통증이 적고, 일상으로의 복귀도 빠른 편이다.

왜소한 음경은 자신감 저하와 함께 심할 경우 우울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또한, 성관계에 소극적으로 변한다면 부부생활에도 문제가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자신만의 고민으로 안고 있기보다는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해결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강태진 (비뇨기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