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눈성형잘하는곳 선택 기준은?

입력 2016.10.25 17:47
  • 차지훈·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는 눈성형. 그만큼 모든 성형외과에서는 눈성형을 시행하고 있으며, 고객입장에서는 눈성형잘하는곳을 선택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몇 가지만 안다면 선택에 있어 쉬울 수 있으며 이는 참고사항일 뿐 정답은 아니니 병원 선택에 유의하기 바란다.

한쪽 눈을 가린 여성한쪽 눈을 가린 여성

1)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확인하라

성형외과 전문의 구별은 '전문의 신분증'으로 구별할 수 있으며 대한성형외과학회와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인 전문의는 신분증을 착용하여 그 식별을 분명하게 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외부의 간판으로 구별할 수 있으며 내부에 비치된 성형외과 전문의 자격증, 성형외과 전문의 현판, 인증 스티커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형코리아'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 사례가 많은지 확인하라

코성형을 잘하는 곳이라 알려져 있다고 눈성형을 잘하는 곳이라고 할 수 없다. 즉, 눈성형잘하는곳을 찾고 싶다면 눈성형에 관련된 사례가 많은지 확인해야 한다. 단순하게 눈성형을 쌍꺼풀수술만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눈성형으로는 눈매교정, 앞트임, 뒤트임, 윗트임, 밑트임, 눈 재수술 등 다양하게 나누어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사례가 많지 않다면 경험부족으로 만족하지 못할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이점을 꼭 확인해야 한다.

3) 정확한 정보를 얻어라

온라인에서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많은 커뮤니티들이 존재한다. 성형을 알아보기 위한 커뮤니티들도 많으며 실제 수술한 사람들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곳들이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정보를 모두 믿어서는 안 되며 수술방법은 각 성형외과의 전문의 말이 가장 정확하니 어느 정도 정보를 얻었다면 궁금한 사항들을 정리하여 상담 시 자세히 물어보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다.

위 사항들을 정확히 확인한다면 분명 눈성형잘하는곳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니 현혹되는 광고만을 보고 선택하는 것이 아닌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한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 하지만 눈성형잘하는곳에 대한 기준은 없으니 판단은 자신의 몫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