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남성수술 받기 전에 고려해야 할 것은 무엇?

입력 2016.11.07 13:58
  • 난세관·HiDoc 전문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성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개방적으로 변했고 이로 인해 남성수술에 대한 광고, 정보를 자연스럽게 접할 기회가 많아졌다. 또한 이제는 남성수술이 창피한 것이 아닌 하나의 자기관리로 여기면서 수술을 받고자 하는 남성들 역시 해를 거듭할 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확대수술의 경우 평소 성기왜소증으로 인해서 콤플렉스를 갖고 있거나 사회생활, 성생활을 하는데 있어 자신감을 잃어버렸던 남성들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고민하는 표정의 남성고민하는 표정의 남성

이렇게 많은 남성들이 관심을 갖는 남성수술 이지만 수술을 받기 전 꼼꼼히 고려해야 하는 것이 있다. 먼저 성기확대는 조직을 이식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개인의 특성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테면 개인의 체형, 피부, 조직의 상태는 어떤지, 또 질환을 갖고 있지는 않은지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고 잘 살펴 보아야 한다.

남성의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신체부위를 수술해야 하는데 특히 여기서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부작용에 대한 문제이다.

귀두확대를 한다고 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귀두의 피부가 손상되는 현상이다. 더욱이 귀두피부손상이 부분적으로 있는 상태라면 함몰되는 상황까지 올 수 있다. 그러므로 귀두확대를 할 때는 확대재료가 안정적으로 주입되도록 이식할 공간을 충분히 만들어 주어 만족스러운 확대모양이 되도록 해야 한다.

더불어 귀두에 자가지방을 주입할 경우에는 너무 많은 양을 넣을 경우 위와 같이 피부손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무작정 크기만을 키운다 라는 생각보다는 모양을 고려하면서 적절한 양을 주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음경확대에서 주로 사용하는 재료중의 하나로 필러가 있다. 액상형태의 재료라는 특성상 시술 부위가 뭉치거나 쏠리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과하지 않은 적당한 양을 주입해야 하며 정교하게 분할주입을 하여 자연스러움을 높인 모양으로 확대가 되도록 해야 한다.

이처럼 남성수술에 있어 부작용이란 아예 배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아예 부작용이 없을 수는 없지만 줄일 수는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고려사항을 반드시 알아두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난세관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