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코 콤플렉스 코성형, 코끝성형수술방법 (1)

입력 2016.12.08 16:05
  • 유현석·세현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추운 겨울 더 춥게 하는 건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바늘구멍 같은 취직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졸업과 이직을 통한 변화가 수없이 등장하고 ‘새로운 시작’을 외치며 ‘면접’ 준비도 열심히 하고 계실 텐데요.

면접에는 갈수록 이쁘고 잘생긴 사람들만을 뽑는 ‘외모 지상주의’라는 부분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평소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계신 분들께서는 더더욱 신경이 많이 쓰이실 것입니다.

성인 여성성인 여성

그중에서 오늘은 이미지를 바꾸고자 가장 많이 선호하는 성형수술 중에 하나인 코 성형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고 합니다. ‘코’는 이미지를 가장 크게 바꿀 수 있는 부분으로 얼굴의 중심부에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이미지가 많이 바뀌어 보이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섣부른 판단 정보 없는 선택으로 인해서 부작용 또는 실패로 자신감마저 급격하게 하락할 수가 있는 부분들이 없지 않아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코성형 중에서 코끝 성형을 연골재배치로 하는 방법은 동양적인 코에 가장 적합한 방법입니다. 다른 재료의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어 코끝 라인을 효과적으로 오똑하게 만들어주고 코끝의 날개 연골을 재배치하는 수술법으로 자가연골을 사용하므로 부작용이 다른 수술에 비해서 적고 수술 후 촉감과 형태가 부드럽고 움직임도 자연스럽고 부담이 적은 수술입니다.

수술에 앞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변화, 콤플렉스를 개선하여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을지, 경험이 많은 전문의인지 사전조사를 통해 꼼꼼히 따져보고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병원을 선택하고 수술 후에도 관리를 철저하게 한다면 후회 없고 부작용 없는 이미지를 변화하여 더 큰 자신감을 얻지 않을까요?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유현석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