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남성수술 계획했다면 이렇게 알아보세요!

입력 2016.12.19 14:34
  • 장수연·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올해 계획했던 자신감 회복 실천은 하셨나요? 한해를 돌아보면서 계획했던 것, 아직 실천하지 못했던 일들에 대해 지금도 고민만 하고 계시나요? 올해가 가기 전, 혹은 내년에 계획이 있으시다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 비뇨기과의 수술법은 다양하며 남성수술 재료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때문에 가장 좋은 재료와 안정된 수술법으로 시행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물론 수술 후 사후 관리 역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남성수술이란?
대부분 비뇨기과에서 시행되는 수술을 말합니다.

남성남성

큰 카테고리로 나눠 볼 때 음경확대술(성기확대술)과 조루증 치료가 있으며, 그 외 만곡증 교정술이나, 함몰음경 일명 자라고추라고 불리는 음경길이연장수술이 있고, 정관수술, 포경수술 등이 있습니다. 남성 비뇨기과의 수술은 더 많은 종류가 있지만 자신감 회복에 도움이 되는 수술은 음경확대수술이나 조루 수술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남성에게 힘의 원천처럼 느껴지는 성생활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성기확대수술의 수술법과 재료, 조루 치료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진피이식조루수술 재료와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수술법의 경우 절개부위가 매우 중요합니다. 음경뿌리부분을 최소한으로 절개를 하여 시행되는 뿌리부분 절개법의 경우 기본적인 길이 연장수술에 있어 다층으로 봉합하는 다층봉합 길이 연장수술에 가장 유리한 조건이 됩니다.

함몰음경 교정수술에 있어 윤상인대를 절개하고 봉합하는 과정에서 안전하고 확실하게 길이연장술을 시행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이 됩니다. 음경길이연장수술법의 목적은 음경을 몸 안으로 잡아당기는 힘이 과도한 부분을 몸 밖으로 빼내 주는 수술이며, 과도하게 잡아당기고 있는 윤상인대를 이용한 수술법입니다. 윤상인대를 교정하는 수술법입니다 여기에 다층 봉합이라는 특수한 봉합 기법을 이용하여 함몰음경 교정을 확실하게 해결합니다.

음경 뿌리 부분 절개법이 중요한 또 다른 이유가 바로 굵기확대수술, 귀두확대수술에 있어서 효과의 극대화와 수술 안전성입니다. 굵기확대수술과 귀두확대수술의 경우 뿌리부분절개를 통해 몸 밖으로 귀두와 몸통을 빼내주어 집도의가 정확하게 시야를 확보하여 귀두와 몸통에 진피를 이식한 뒤에 녹는 실로 고정하게 됩니다. 그 후에 다시 음경을 몸 안쪽으로 집어넣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진피와 봉합 부위는 최대한 멀리 떨어져야만 감염 등의 가능성에서 안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기 시 봉합 부위가 포경수술 자리가 아니라 음경뿌리부분 일 경우 당김현상ㅈ이 현저하게 적어져 염증 가능성이 매우 적어집니다.

삽입한 진피의 테두리 부분은 매우 부드럽게 처리되는 것은 기본인데 이것은 진피를 삽입하기 전에 진피의 테두리 부분을 아주 매끄럽게 잘 가공하여 삽입을 하는 것은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일부 아주 경험이 부족한 의사들이 진피의 기본 가공 과정을 생략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만 이러한 것들이 믿을만한 비뇨기과에서 수술을 받아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남성 비뇨기과에서 시행되는 남성수술의 목적은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법이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여기에 재료 역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남성확대수술이나 조루치료법에 주로 사용되는 진피이식은 안전한 동종저장진피를 이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동종저장진피는 인간의 콜라겐을 가공하여 미용이나 피부이식에 주로 사용되는 고급 재료입니다. 재료비가 고가인 것이 단점이지만 무엇보다 남성들에게 매우 중요한 수술을 시행함에 있어 가장 좋은 대체진피인 동종 저장진피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동종 저장진피를 가장 대표적인 재료는 슈어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종 대체진피의 경우 성기확대수술은 물론이고 진피이식조루수술에 사용됩니다. 진피이식 조루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진피를 사용해야 안정성과 효과가 영구적으로 보장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야 합니다.

국제학회를 통해서 이미 동종 대체진피에 대한 수많은 수술법이 발표되었고 검증과정을 거쳐 왔습니다. 그중 유럽 성기능학회에서 대한민국의 3M복합음경확대수술법이 최우수발표상을 수상하였고 이를 모태로 하여 진피이식조루수술이 개발되었습니다. 이렇게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의 의료기술에 가장 좋은 동종 대체 진피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의료란? 아무리 기술이 좋고 수술법이 좋다고 해서 완성되지 않습니다. 좋은 의료기술과 안전한 재료, 수술 후 사후관리까지 철저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이제 올해 계획했던 남성수술을 실천하시겠다면 좀 더 철저한 검증과정을 거친 수술법에 안전하고 좋은 재료의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