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뷰티·다이어트

동안 눈성형, 눈매교정과 눈밑지방제거술이란?

입력 2017.01.06 11:41
  • 신정윤·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노화로 인해 안검하수가 생기면 주변에서 자꾸 졸려 보인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감기고 처진 눈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눈밑이 볼록하면 피곤해 보이거나 노안적인 인상을 주게 됩니다. 이럴 때 고려할 수 있는 눈성형이 눈매교정술과 눈밑지방재배치술입니다.

◆ 눈매교정술이란?

여성여성

눈매 교정술은 눈 뜨는 기능을 개선하고 눈의 세로 길이를 연장해 졸리고 답답해 보이는 눈을 또렷한 눈매로 바꿔주는 수술입니다.

눈매 교정술은 쌍꺼풀수술과 동반되어 많이 이루어지며, 눈을 뜨게 하는 상안검거근을 단축하거나 조절하여 가려진 눈동자를 많이 노출시킵니다. 수술시간은 1~2시간 정도 소요되며 당일 퇴원이 가능합니다. 또렷한 눈매로 보이기 위해서는 최소 6개월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합니다.

눈매교정술 대상자
눈 뜨는 근육의 약화로 눈의 세로 크기가 작아진 사람

◆ 눈밑지방제거술이란?

여성여성

눈밑지방재배치술이라고도 불리는 눈밑지방제거술은 눈꺼풀 아래 부위의 지방이 늘어져 불룩하게 튀어나와 있는 경우 지방 재배치를 통해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속눈썹 밑 피부의 바깥쪽 절개나 눈꺼풀 안쪽 결막 절개를 통해 눈 아래의 지방을 제거하고 재배치합니다. 대략 1~2시간이 소요되며 주름제거술을 동시에 시행할 경우 2~3시간이 소요됩니다.

눈밑지방재배치술 대상자
- 눈꺼풀 아래 피부가 늘어져 불룩 튀어나온 사람
- 눈 아래 지방주머니가 있는 사람

단, 눈밑지방제거술은 피부의 어두운 색소 침작이나 다크서클을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눈가 잔주름을 제거할 수 없고 너무 많은 지방을 제거할 경우, 눈이 움푹 패게 보이거나 부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