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돌려깎기, 절골범위가 넓은 사각턱축소술 방법

입력 2017.01.19 11:29
  • 신종인·오브제성형외과의원 전문의

턱이 각져보이는 경우에 인상이 굳세어보이거나 중성적인 이미지로 보여질 수 있다. 반면에 턱이 갸름하고 얄쌍하면 인상이 부드러워보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요즘에는 동안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추구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각진 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각턱축소술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여성의 옆모습여성의 옆모습

이러한 사각턱축소술은 한가지의 방법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수술방법들이 있기 때문에 사각턱축소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정확한 수술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최근에 많이 시행되는 수술방법으로는 돌려깎기 수술이 있는데, 이 수술의 특징은 절골범위가 넓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사각턱수술 즉, 하악각절제술과 비교하면 하악각절제술은 귀 밑으로 각진 하악각 부위만 절골하지만 돌려깎기 수술은 하악각을 포함해서 턱 끝에 으르는 뼈까지 길게 잘라내기 때문에 그만큼 정면, 측면에서의 V라인 효과가 뚜렷한 사각턱수술 방법이다.

물론 절골의 범위가 넓은 만큼 수술 전에 정확한 골격검진은 필수이다. 사람마다 골격의 구조, 신경선의 위치 등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정확히 검진한 후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수술플랜을 세워 안전한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신종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