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대체진피를 통한 남성확대, 성기능장애까지 해결?

입력 2017.02.10 17:08
  • 최낙영·비뇨의학과 전문의

현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남성들은 여러모로 많은 문제를 안고 살아가고 있다. 특히 잠자리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문제가 될 수 있는 왜소 음경은 최근 더 많은 남성들을 괴롭히고 있다. 성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으로 바뀌면서 왜소 음경으로 인한 스트레스 및 문제를 겪게 되는데, 정도가 심각한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남성확대를 받는 사람들도 많다.

성인 남성성인 남성

남성확대 방법에는 다양한 재료들과 방법들이 존재하는데, 최근 각광을 받는 대체 진피를 이용한 남성확대는 더욱 높은 선호도를 보인다. 대체 진피의 종류로는 슈어덤, 메가덤, 써지멘드 등의 재료가 있으며, 안전성을 인증받은 재료를 사용하기에 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적고, 자연스러우며 만족스러운 반영구적 확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체 진피를 이용한 남성확대는 음경에 미세하게 절개한 부위를 통해 개인의 상태와 크기에 맞게 디자인한 대체 진피를 삽입하여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수술 시 상태에 따라서는 여러장의 진피를 함께 이식함으로써 더 큰 확대 효과를 기대해 볼 수도 있다.

수술 후 초기에는 딱딱함으로 인해 성관계에 있어 불편을 느끼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약 2~3개월 정도면 생착이 되어 보다 자연스러워짐을 느끼게 된다. 허나 딱딱함이 싫거나 빠르게 이 부분을 해결하고자 하는 경우엔 추가적으로 미세지방을 이식함으로써 자연스러워짐과 동시에 더 큰 확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대체 진피를 통한 남성확대는 단순 확대 효과만 주는 것이 아니라 조루증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대체 진피를 삽입하여 이식할 때에 음경의 민감도를 둔화시키는 효과로 인해 민감한 정도가 높아 조루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물론 심리적인 원인이나 그 외의 원인으로 인해 조루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다른 치료법을 시행해야 한다.

시대가 흐르면 흐를수록 왜소 음경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자신감을 잃었거나 잠자리를 지속적으로 피하게 되는 등의 심각한 문제를 겪고 있는 남성이라면 남성확대를 통해 생활의 질을 높여보는 시도를 해보는 것도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최낙영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