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필러 시술 전 꼭 유념해야 하는 세 가지

입력 2017.03.23 15:03
  • 이용택·세가지소원의원 의사

현대인들의 시간적 여유 부족으로 짧은 시간에 성형 효과를 낼 수 있는 쁘띠 성형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필러는 밋밋하거나 꺼진 얼굴 및 신체 부위, 깊게 패인 얼굴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여 성별과 연령을 불문하고 찾는 사람들이 많은 쁘띠 성형이다.

필러는 주사를 이용해 칼슘이나 히알루론산, 콜라겐, 진피 같은 성분으로 이뤄진 물질을 주입해 볼륨을 채운다. 10~20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이 소요되고, 시술 후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간편한 시술이다. 하지만 간단하게 여긴 무분별한 시술로 인한 부작용 사례가 적지 않기 때문에 시술 전 몇 가지 사항을 유념해야 한다.

여성여성

첫 번째로 어떤 필러 제품을 사용하는지 알아봐야 한다.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며 가장 기본 중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비용에 치중하여 이를 간과하기도 한다. 효과는 물론 안전에 직결이 되기 때문에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인증을 받은 필러 정품만을 확인하는지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 어떤 주사를 쓰는지 알아봐야 한다. 바늘 끝이 뾰족한 주사를 쓰면 피부 조직 손상이 과하게 이뤄질 수 있다. 때문에 조직 손상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시술 받는 곳이 끝이 둥근 바늘인 캐뉼라를 이용하는 곳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필러 후 괴사나 염증, 실명 같은 부작용은 혈관에 주입된 필러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의료진은 높은 해부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얼굴 구조와 혈관 위치를 파악하여 혈관의 위치를 피해 필러를 주입할 수 있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용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