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상안검, 하안검수술로 동안눈성형 효과

입력 2017.04.20 18:12
  • 한형일·한형일성형외과의원 전문의

노화가 제일 먼저 찾아오는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이 적고 피부가 얇아 피부 중 노화가 가장 먼저 진행되는 부위로 꼽힌다. 잔주름은 기본이고 피부탄력이 떨어지면서 눈 위 꺼풀도 처지고 쌍꺼풀라인이 덮여 가리워지게 되고, 눈 밑은 주름이 심해지고 눈밑 지방이 축척 되어 볼록하게 튀어나와 유독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유발하여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든다.

눈을 감고 웃고있는 여성눈을 감고 웃고있는 여성

이런 경우 처진 눈꺼풀과 눈 밑 지방, 피부 처짐을 해결하기 위해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이 권장된다. 상안검 수술은 처진 눈꺼풀을 절제하여 흔히 생각하는 절개방식의 쌍꺼풀 수술을 떠올리면 된다. 하지만 나이 대를 고려하여 자연스러운 눈매를 얻는 것을 선호하므로 쌍꺼풀을 만들기도 만들지 않거나 기존의 쌍꺼풀라인을 최대한 살리는 방식으로 각자의 눈과 선호도를 고려해 각 상태와 원인을 잘 파악해 그에 적합한 맞춤형 상안검수술을 하는게 관건이다.

하안검 성형은 볼록하게 나온 눈 밑 지방을 제거하고, 골이 파진 곳에 지방을 재배치해주며 늘어난 피부는 절제하여 끌어올리는 방법을 통해 개선한다. 수술 과정에서 애교 근육을 강화하고 앞 광대살을 펴주므로 보다 자연스러운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젊은 나이에도 피부처짐은 거의 없는데 눈 밑 지방이 고민이라면 흘러내린 지방을 중점적으로 간단한 레이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므로 개인마다 증상의 정도와 피부 상태가 다른 만큼 섣불리 결정하기 보다는 병원을 찾아 성형외과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고 본인에게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면 한층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한형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