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헬시라이프

[1분 Q&A] 처녀막 재생수술에 대한 궁금증 Q&A

입력 2017.04.21 14:20
  • 신정윤·하이닥 건강의학기자

Q. 처녀막이 찢어진 것 같은데 재생수술에 대해 궁금합니다.

여성여성

A. 처녀막 때문에 고민을 하고 계시는군요. 먼저 처녀막이 어떤 상태인지 정확히 진찰을 해보시고, 필요한 경우 상태에 따라 적절한 상담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처녀막이 파열되었다면 수술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복원할 수는 없습니다. 처녀막 재생수술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몇 가지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처녀막 재생수술은 어떤 경우에 하나요?

시대의 흐름 속에 성 의식이 변화하고 혼전 성 경험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배우자와의 첫날밤이 첫경험이기를 바라는 것은 남·여 모두의 공통점이겠지요.. 그래서 결혼 전에 처녀막 재생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처녀막 재생수술 시 아프지 않나요?

처녀막 재생수술도 수술이기 때문에 전혀 불편하지 않다면 거짓말이겠지요. 하지만 수술 시 그렇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주로 레이저를 이용해서 수술을 하므로 통증이나 불편함이 적고 회복이 빨라졌습니다.

3) 처녀막 재생수술 후 사후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처녀막 재생수술 후 며칠간 약물치료를 하게 됩니다. 평소에 자전거, 승마, 오토바이, 심한 운동 등 회음부에 직접적인 자극이 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처녀막 재생수술 후 다른 사람이 알 수 없나요?

처녀막 재생수술 후 다른 사람이 알 수 없습니다. 병원에서 검사나 진찰을 받을 때도 성 경험이 없다고 얘기해야 합니다. 진찰 중에 처녀막이 손상되는 경우를 미리 막을 수 있습니다.

5) 처녀막 재생수술 후 나중에 임신, 출산에 영향이 없나요?

네, 영향이 없습니다.

6) 처녀막 재생수술 시 다른 수술도 같이할 수 있나요?

잦은 성관계, 유산, 출산 등으로 질이나 골반 근육, 회음부 등이 늘어지고 탄력이 떨어진 경우 처녀막 재생수술 시 질축소수술(이쁜이 수술)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음 수술 등도 같이할 수 있습니다.

7) 처녀막 재생수술은 어디에서 하고 비용은 비싸지 않나요?

산부인과 전문의라면 대개 처녀막 재생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처녀막 재생수술은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보험입니다. 그래서 지역이나 병원에 따라서 비용 차이가 있습니다. 비용이 비싸다고 효과가 좋은 게 전혀 아닙니다. 너무 비싸지도 않고 너무 싸지도 않은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 좋은 수술을 받으시는 게 중요합니다.

8) 처녀막 재생수술 후 언제 성관계를 할 수 있나요?

수술 후 경과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3~4주 후에는 가능합니다. 다만 이쁜이 수술을 같이한 경우 약 6주 이후에 하시면 됩니다. 이상 간단히 답변을 드렸는데 궁금증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심상인 (산부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