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여유증수술, 볼륨있는 20대 남자의 고민해결법

입력 2017.05.10 14:53
  • 난세관·HiDoc 전문의

여유증은 남자의 가슴이 여성의 유방처럼 봉긋하게 돌출된 상태이다. 사춘기에는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여유증이 발생하기 쉽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것으로 성인이 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문제는 20세 성인이 되어도 가슴의 볼륨감이 없어지지 않는 남성들의 경우다. 보통 남성들의 가슴과 다른 볼륨감 있는 유방을 가진 이 남성들의 고민은 생각보다 크게 다가온다.

더군다나 외모에 관심이 많고 자신을 멋지게 가꾸는데 관심이 많은 연령대인 20대 남성들에게 있어 여유증은 단순한 신체 콤플렉스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큰 스트레스이며 골칫덩어리로 여겨지곤 한다.

근력운동근력운동

이러한 여유증은 자연적으로 치료되기는 어렵다. 간혹 환자분들 중에는 다이어트를 하면 가슴 크기가 작아지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을 갖는 경우가 있는데, 단순히 살을 빼는 것만으로는 근본적으로 여유증이 사라지지는 않는다. 이는 가슴에 지방뿐만 아니라 유선조직이 함께 발달하여 있기 때문인데 다이어트를 통해 지방이 빠진다고 해도 유선은 가슴에 그대로 남아있기에,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여유증 수술이 필요하다.

여유증 수술은 지방과 유선을 적절하게 제거하는 방식의 치료법이다. 또한, 여유증 수술은 체형을 보기 좋게 가다듬어 주는 목적도 있어서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의 스킬과 노하우가 중요하다. 그래서 초음파 검사를 통해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 유선, 지방의 분포량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맞춤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즉 개인의 여유증 타입을 파악하고 이에 맞춘 수술법을 적용하는 것이 수술결과 만족도를 높이는 지름길이다.

게다가 요즘에는 수술의 꼼꼼함을 높이기 위한 손수술 방식도 주목받고 있는데, 이 방법은 의사가 직접 손으로 매만지면서 이루어지는 방법이다. 그래서 기계만을 사용하는 방법에 비해 오차를 줄이고 양쪽 가슴을 균등하게 흡입하는 것이 가능하며 여유증수술 부작용의 발생률 또한 줄여주는 방식이기도 하다.

일교차가 있지만 제법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곧 있으면 노출의 계절인 여름도 다가오고 있는 요즘, 볼륨감 있는 가슴 때문에 위축되는 자신의 모습에 괴로워하기 보다는 적극적인 자세로 여유증 개선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난세관 (비뇨기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