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뷰티·다이어트

[1분 Q&A] 종아리 보톡스 제품 선택과 유지 기간은?

입력 2017.05.26 15:13
  • 신정윤·하이닥 건강의학기자

Q. 종아리 알통 때문에 치마를 꺼리게 되서 종아리 보톡스 시술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어떤 보톡스가 좋은지와 유지 기간이 궁금합니다.

성인의 종아리성인의 종아리

A. 종아리 보톡스는 종아리 근육인 비복근에 주사를 하여 근육을 위축시켜 종아리가 슬림해 보이도록 해주는 시술입니다.

보툴리늄 톡신 성분 중에 미국 앨*간에서 나온 것이 오리지날 보톡스입니다. 그 외 제품으로는 디*포트, 제*민등이 있으며 국내산으로는 메*톡신, 보*렉스 등이 있습니다.

오리지날 제품과 그 외 제품의 차이는 톡신의 정제와 밀도의 차이입니다. 즉, 한 병에 정확하게 정해진 유니트가 들어갔느냐와 얼마나 잘 정제되었냐의 차이입니다.

초창기 국내산은 오리지날과 차이가 있었으나 최근에는 별로 차이가 없다는 견해가 많습니다. 물론 오리지날 보톡스가 정제가 제일 잘 되어있으나 비용이 국내산보다 2배 이상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보튤리늄 톡신으로도 충분한 효능과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오리지날 보톡스를 사용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각자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톡스는 50, 100, 200유니트 단위로 한 병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보통 종아리 근육은 한쪽당 보통 50유니트정도 주입합니다. 따라서, 50 유닛 짜리 보톡스 병이면 두 개가 들어가겠지요. 많이 들어간다고 좋은 것은 아니므로 정확한 근육에 적정용량을 시술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보톡스 효과는 제품의 선택도 중요하지만, 시술자의 주입요령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이 후회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보톡스 유지 기간은 생활습관에 따른 근육의 움직임이 따라 개인차가 있으며 5~6개월 정도입니다.

<도움말 =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송상훈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