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얼굴흉터치료 시 상태에 따른 치료방법 알아보자

입력 2017.09.04 15:13
  • 이승훈·HiDoc 전문의

얼굴흉터치료를 받고자 흉터치료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다. 긁힌 흉터, 여드름 흉터, 성형수술흉터,수두자국, 점 뺀 흉터, 사고흉터 등으로 인해 생긴 흉터가 얼굴에 있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인관계에 있어서 심리적인 위축감이 나타나는 것을 피하기는 어렵다.

아무래도 얼굴은 일상생활에서 언제나 노출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특히, 얼굴흉터가 있는 이들의 대부분은 외모와 관련된 상당한 스트레스 받는 경우가 많다. 적게나마 대인기피증을 가지고 있는 것도 문제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에 흉터가 생겼다면 방치하기 보다는 자신감 회복을 위해서라도 흉터에 따른 적합한 얼굴흉터치료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성인성인

얼굴흉터치료의 최종 목적은 흉터를 완벽하게 없애기보다는 정상 피부와 최대한 가깝도록 해주는 목적으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흉터의 양상에 따라 치료 방법은 달라질 수 있지만 분명한 것은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흉터의 크기를 줄여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 즉,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얼굴흉터치료 방법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흉터치료의 경우에는 수술적인 치료 혹은 레이저치료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얼굴에 남아 있는 기존 흉터를 절개한 후 겉으로 보여지는 흔적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세심하게 미세봉합을 진행하여 흉터의 크기를 줄여나가는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한다. 반면에 미세한 얼굴흉터의 경우에는 레이저 시술을 통해서도 충분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단, 레이저 시술의 경우에는 흉터 양상에 따라 회복 기간, 시술 횟수 등이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0~20회 정도의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많은 이들이 외모 개선, 이미지 개선 등을 위한 자기관리의 목적으로 깨끗한 얼굴, 피부 만들기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얼굴에 남아있는 흉터를 적합한 치료 방법을 통해 개선해주어 평소 얼굴 흉터로 고민하고 있었다면 더는 얼굴흉터치료를 미루기보다는 흉터 부문에 있어서 풍부한 경력과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의와 함께 충분한 상담 후 적합한 얼굴흉터치료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정상피부와 최대한 가까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승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