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수술 없이 동안 되는 방법 ‘쁘띠성형’

입력 2017.10.11 14:29
  • 임영수·트로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언제부턴가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최고의 칭찬이라고 불리는 말이 있다. 바로 ‘동안이다’, ‘어려 보인다’ 등이다. 이 말은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어하는 모든 이의 마음을 충족시켜주는 말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동안의 핵심 조건은 무엇일까? 바로 주름 없는 피부와 입체감 있는 얼굴 볼륨이다. 이 조건에 맞춰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보톡스와 얼굴 볼륨감을 살려줄 수 있는 필러 등 쁘띠성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쁘띠성형’은 수술 없이 간편하게 동안 외모를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한다.

웃고 잇는 여성웃고 잇는 여성

그중 잘 알려진 ‘보톡스’는 단백질 성분의 보툴리눔 톡신을 이용해 근육의 축소를 도와줄 수 있는 시술이다. 보톡스의 성분은 근육의 발달을 돕는 아세틸콜린을 억제할 수 있어 얼굴 근육의 사용을 일시적으로 줄여 주름 개선을 도울 수 있다.

보편적으로 눈가와 미간, 이마 등의 표정 주름 개선은 물론, 저작근이 발달한 사각턱 및 승모근, 종아리 등의 근육 축소 효과를 원할 때도 적용할 수 있다.

‘필러’는 히알루론산, 칼슘, 덱스트란 등 생체 친화력이 높은 성분을 얼굴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꺼진 볼과 납작한 이마, 보톡스로 개선이 어려운 깊은 팔자·이마 주름 등을 해결하는데 큰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으며, 낮은 콧대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이처럼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톡스와 필러는 특별한 절개 및 수면 마취를 요하지 않아 간편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간편성만 보고 쉽게 생각해 아무 곳에서나 시행한다면 만족도 높은 결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도 엄연한 의료시술로 자연스럽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정품 제품 및 정량 사용을 원칙으로 지키고 있는 곳인지, 의료진은 믿을만한지 등을 고려한 후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임영수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