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성기확대수술, 3세대 히알루론산 필러 시술이란?

입력 2017.11.14 14:28
  • 강태진·제이제이비뇨기과의원 전문의

남성들은 음경 크기에서 자신감을 찾는 경우가 많다. 성관계를 갖는 파트너뿐 아니라 사우나 등과 같은 노출된 장소에서 주변 남성에게 자신의 음경 크기를 어필하기도 한다. 반면 자신의 음경이 작다고 생각해 만족하지 못하는 음경왜소 콤플렉스를 가진 남성들도 있다. 아무리 외모가 멋지더라도 음경이 작아 자신감이 떨어지고, 이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다.

성인 남성성인 남성

이런 음경왜소 콤플레스를 해결하고자 운동이나 약물에 의존하기도 하는데, 무엇보다 확실한 방법은 의료 시술을 통한 음경확대술이다.

음경확대술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포경수술 부위를 이용해 절개 후 대체진피를 삽입하는 수술적 방법이 있는가 하면, 수술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확대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 시술도 있다.

필러 음경확대술은 필러 재료를 음경 피하에 주사로 주입하는 방법으로 안전성이 높고, 시술 시간이 짧으며 비용 대비 효과가 우수하다는 평가다. 평균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짧고, 수술과 달리 일상생활로 회복하는 데 별도의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다. 또한, 음경확대 수술의 과정과 비싼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에게도 적합한 방법이다.

필러 음경확대술에 사용되는 필러 재료는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미용 성형 분야에서 많이 사용된 바 있다. 특히 체내 구성 물질인 3세대 히알루론산의 경우 기존 재료보다 지속시간이 길며, 평상시나 발기시에도 모양 및 감촉이 자연스럽다.

한편 필러를 귀두에 주입할 경우 귀두가 확대되어 파트너에게 높은 만족감을 주는 동시에 외부 자극을 낮춰주기 때문에 조루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

필러 음경 확대 시술의 장점이 알려지면서 이를 찾는 남성들이 늘고 있는데 음경확대술을 결정하는 데 있어 시술에 사용되는 재료가 검증받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 시술하는 전문의의 전문성 등을 확인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강태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