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남성 눈매교정술, 비절개로 할 수 있을까?

입력 2018.01.26 14:36
  • 차지훈·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안검하수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성형외과에서는 눈매교정을 시행한다. 남녀노소 구분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아니지만 남성은 비절개 눈매교정술을 선호하는 편이다.

비절개 눈매교정술은 절개 없이 졸린 눈매를 교정하는 수술이다. 눈을 뜨는 근육 부분의 길이를 줄여 같은 힘으로 눈을 떴을 때 좀 더 위로 떠지도록 하며, 검은 눈동자가 많이 보여 눈이 커 보이도록 한다.

남성의 눈남성의 눈

쌍꺼풀이 생기지는 않는 대신에 이미 쌍꺼풀이 있었다면 눈동자가 보이는 양이 많아져 눈은 커 보이나 쌍꺼풀의 크기가 작아진다는 것을 미리 알아야 한다. 또한 지방이 많고 눈두덩이 살이 많은 경우는 비절개 방식보다는 절개 방식으로 눈매교정을 하는 것이 결과가 더 좋다.

매몰법 쌍꺼풀 수술처럼 피부가 얇고 지방이 적은 경우 비절개 눈매교정을 받는 것이 좋다. 쌍꺼풀이 없거나 쌍꺼풀이 작아지길 원치 않는다면 매몰법 쌍꺼풀 수술과 비절개 눈매교정술이 함께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다.

남성은 대부분 피부가 두껍고 살이 많은 편이라 비절개 눈매교정술보다는 절개식으로 수술하는 경우가 더 많지만, 만약 눈꺼풀 피부가 얇고 지방도 적은 편이라면 비절개 눈매교정술도 가능하다. 또한 절개식으로 진행할 경우 속쌍꺼풀 라인으로 잡아 수술을 하게 되면 겉으로 보이는 라인이 적어 어색하지 않게 눈매를 교정할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