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목주름관리 집에서 하는 게 쉽다?

입력 2018.04.30 17:54
  • 김창연·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문제가 생기기 이전에 관리하고 대비해 문제가 발생할 여지를 줄여주는 것. 이러한 것을 예방이라 한다.

우리는 점점 나이 드는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그중에서도 목주름은 무엇보다 문제가 발생하기 이전에 대비하고 관리하는 ‘예방’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관리 방법은 무엇일까?

목을 감싸고 있는 여인목을 감싸고 있는 여인

목주름이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목 피부가 건조하지 않게 영양 크림, 수분 크림 등을 꾸준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또한, 외출 시엔 목까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목주름의 형태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자세를 교정해야 한다. 먼저 자주 사용하는 베개를 점검해보자. 너무 높으면 목에 주름이 쉽게 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높이의 제품을 선택하자. 평소 생활할 때 고개를 숙이는 것도 좋지 않다. 특히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장시간 볼 땐 눈높이에 맞춰 목이 똑바로 설 수 있도록 하자.

이러한 방법들은 집에서도 얼마든지 시행할 수 있어 외부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목주름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다만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보단, 장기적인 관점으로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한다.

정보의 바닷속에 목주름 관리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간혹 몇몇 방법이 이미 생겨난 목주름을 사라지게 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이미 생겨난 목주름은 점점 깊어지고 목 피부 안쪽 깊숙한 곳까지 진행된다.

상당히 깊어진 목주름이라면 단순히 집에서 하는 관리만으론 제거할 수 없다. 아직 진행이 더디다면 목주름 시술이, 심하다면 목거상술과 같은 목주름 수술까지 있다. 매끈한 목을 원한다면 병원을 방문해 본인의 상태를 정확히 살펴본 후 시술 혹은 수술을 선택하자.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성형외과 전문의)>

#

추천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