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앞트임복원 하면 눈 앞머리가 답답하다?

입력 2018.05.11 15:54
  • 차지훈·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앞트임수술 후 가장 안 일어났으면 하는 일 중 하나가 바로 또 다른 수술을 하는 불상사가 생기는 것일 겁니다. 주관적으로만 문제가 있다면 괜찮지만 누가 봐도 흉한 앞트임수술로 인해 앞트임복원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앞트임수술을 해서 패인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앞트임복원을 했는데 이제 오히려 답답해보이고, 뭔가 덧댄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아무도 앞트임복원을 하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앞트임복원은 어떻게 이뤄지는 걸까요?

여성의 눈여성의 눈

병원마다 수술 방법이 다르지만 대개 앞트임의 역순으로 수술하는 z성형술, v-y전진 피판술의 변법들입니다. 이 외에도 이중피판술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트임복원수술은 단순히 몽고주름 복원술 개념이 아닙니다. 그러기에 수술 후 수술 전 모습으로 돌아갈 수 없는 것은 물론, 일정 부분 흉이 남을 수 밖에 없으므로 흉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수술 후 처치나 레이저 시술 등 관리도 중요합니다. 앞트임복원술 한 가지 방법만 있는 것이 아닌 만큼 꼼꼼히 확인해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앞트임복원을 할때에는 몽고주름까지 복원하는 것과 아닌 것이 있습니다. 복원이라고 해서 예전과 똑같이 하기보다는 더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앞트임복원 수술은 눈 내부의 손상 여부와 조직, 구조 등을 고려하여 진행해야 하는 만큼 현재 상태 파악을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담당의사와 상담 시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