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쌍꺼풀 수술을 하면 눈매교정도 될까?

입력 2018.06.27 16:21
  • 차지훈·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성형수술이라는 것은 의료인에게 정확한 상담을 통해서 진행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요즘, 의료진보다는 인터넷으로 비의료인에게 듣는 정보에 의존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신에 맞는 성형수술을 못 하는가 하면 원했던 결과를 얻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술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쌍꺼풀 수술을 하면 눈매교정이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두 가지 수술은 명백하게 다른 수술입니다. 쌍꺼풀 수술은 피부와 눈 뜨는 근육을 손보는 것이고, 눈매교정술은 눈 뜨는 근육의 길이를 줄여주는 수술입니다.

궁금한 표정의 여성궁금한 표정의 여성

수술 방법이 다르니 당연히 수술 결과도 다릅니다. 쌍꺼풀 수술은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로 눈이 커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보게 되며, 눈매교정술은 눈이 충분히 떠지지 않아 졸려 보이고, 무기력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는 것과 함께 기능적인 부분까지 변화가 발생하게 됩니다. 의도하는 효과 자체가 다르니 쌍꺼풀 수술을 한다고 해서 눈매교정술 효과를 누릴 수가 없는 것이죠.

최근 통계에 의하면 눈성형 중에서 쌍꺼풀 수술은 오래전부터 10대부터 많이 했던 수술이었지만 요즘은 눈매교정술이라고 합니다. 이런 점에서 잘못된 정보를 다시 잡는 것은 의료인으로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눈매교정술을 하면 더 효과가 좋고, 더 선명해 보이고 그런 것은 없습니다. 이제 잘못된 진실에서 벗어나서 의료인을 통한 정확한 상담과 정보로 자신에게 맞는 수술만 진행하세요. 그것이 가장 정확한 진실입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