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지방흡입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4가지

입력 2018.07.17 09:20
  • 이선호·365엠씨(mc)병원 전문의

지방흡입 전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가격뿐 아니라 수술 결과에도 신경 쓰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원하는 몸매는 다르지만, 지방흡입으로 자신이 원하는 결과가 나오길 바라는 마음은 모두 같을 것이다. 내가 원하는 결과가 나올지 미리 정확히 알면 조금이라도 불안감이 덜하겠지만, 그것은 사실상 거의 불가능하다. 지방흡입 수술 결과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허벅지 두께를 측정하는 여성허벅지 두께를 측정하는 여성

지방흡입 수술 결과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방량, 탄력, 지방성상, 골격 및 근육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여기서 탄력은 피부와 지방 자체의 탄력을, 지방성상은 지방층에 있는 섬유질의 양을 뜻한다.

복부 지방흡입과 허벅지 지방흡입의 경우만 봐도 개인의 신체적 특성이 수술 결과를 얼마나 좌우하는지 알 수 있다. 복부 지방흡입의 경우 복부의 탄력이 너무 약하면 수축이 잘 안 돼 사이즈가 생각보다 크게 줄지 않을 수도 있다. 허벅지 지방흡입 또한 허벅지에 근육이 많거나, 반대로 허벅지의 근육량이 너무 적고 탄력이 약하면 사이즈 변화가 미미할 수 있다.

특히 지방흡입 재수술이라면 더더욱 지방량을 제외한 탄력, 지방성상, 골격 및 근육이 수술 결과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때문에 지방흡입 재수술 시에는 위의 요인을 고려하며 진행해야 하는데, 적당히 지방을 남겨야 하는 부분까지 과하게 지방을 뽑으면 라인이 매끄럽지 않게 되거나 재수술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지방흡입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 중에는 수술을 빨리 받고 싶은 마음에 상담 없이 바로 수술에 들어가면 안 되냐고 문의하거나, 효과가 좋게 나온 지방흡입 후기를 본 뒤 무조건 지방을 많이 뽑아달라고 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하지만 지방흡입을 받길 원한다면 수술 전 병원에 내원해 복부, 허벅지, 팔뚝 등 지방흡입을 하고자 하는 부위를 검사받고,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급할수록 돌아가라고 했다. 지방흡입으로 극적인 효과를 빠르게 얻고 싶다면 자신의 신체적 특성을 진단하는 시간이 어느 정도 필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선호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