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눈꼬리 내리기, 가능한 방법 있을까?

입력 2018.09.13 16:44
  • 차지훈·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사람마다 다 다르게 생겼듯이 고민하거나 자신 없어 하는 얼굴 부위 역시 제각기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자신의 단점이라 생각하는 부위를 화장으로 수정합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안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올라간 눈꼬리입니다.

처진 눈꼬리는 화장으로 올릴 수 있지만 올라간 눈꼬리를 내리는 화장은 여간 어려운 부분이 아니니깐요. “일부러 올리기까지 하는데 무슨 차이가 있을까?”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화장으로 수정한 눈꼬리와 원래 올라간 눈꼬리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인상, 이미지입니다. 눈꼬리가 너무 올라가 있는 경우 눈매가 날카롭고 강해 보이는 느낌을 주는데요. 이 때문에 대인 관계에서 문제가 생긴다는 환자가 있습니다. 그럼, 이걸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요?

눈꼬리눈꼬리

최근 ‘눈꼬리 내리기 수술’이라는 키워드가 여기저기 보입니다. 이는 말 그대로 올라간 눈꼬리를 내려줘서 선한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수술을 의미합니다. 병원마다 수술 방법이 다 다르고, 불리는 것도 차이가 있지만 대개 이 수술은 ‘밑 트임 수술’ 혹은 ‘뒤트임 수술’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수술 방법에 따라 결과는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으로 중요하게 봐야 하는 것은 바로 눈매의 모양을 다듬고 자연스럽게 돼야 한다는 점입니다. 개인의 상태와 필요성에 따라 진행이 되는 만큼 눈꼬리 내리기 수술을 통해 날카롭고 강해 보이는 눈매가 부드럽고 선한 눈매로 변화해야 하는 겁니다.

지금까지 너무 올라간 눈꼬리 때문에 콤플렉스가 심하고 거울 보는 것까지도 꺼려질 정도였다면, 너무 부정적인 이미지로 마음고생 하지 마세요. 인상을 변화시키는 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다만, 눈꼬리만의 문제가 아닐 수도 있기에 전문의에게 눈 상태를 살피고 판단해 진행해주세요. 수술만이 모든 것의 해답이 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