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남성확대수술 상담 전에는 몰랐던 필러의 특장점

입력 2018.10.30 13:10
  • 최봉기·유로진남성의원 전문의

남성확대수술을 고려하고 있다고 해서 모든 남성이 눈에 띄게 성기 크기가 왜소한 것은 아닙니다. 더불어 절대적인 성관계 만족도를 보장받기 위해 남성확대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을 결정하는 데 있어 조금 더 신중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이상적인 성기 크기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게 제시되고 있는 것이 아니며, 성급한 수술 결정에서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나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벽을 치는 남성벽을 치는 남성

남부럽지 않을 정도의 성기 크기라 할지라도 모든 성생활에서 높은 성적 만족도가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동일한 조건에서도 성관계 만족도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밖에도 당시 주변 환경이나 분위기, 컨디션 등에 의해서도 서로 간의 성관계 만족도는 충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상황을 고려한다면 성관계 만족도가 저하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맞게 더욱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비뇨기과는 위와 같은 구체적인 해결방안 제시를 위해 내원자를 대상으로 정밀검진과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남성확대수술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시 가능한 확대 방법이 다양해진 만큼 각기 재료가 가지는 특장점을 이해하고 진행하고자 하는 수술 과정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최근 진행되는 필러 확대수술은 불필요한 조직 손상 없이 10분 내외의 비교적 짧은 시간 내 시술이 가능합니다. 그 결과 통증은 물론 흉터에 대한 부담도 적어 여성의 입장에서도 거부감이 적은 편인데요. 필러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흡수율이 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비교적 오랜 시간 확대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부분을 전혀 고려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차후 재수술에 필요한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부족하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환호하는 남성환호하는 남성

지금까지 필러 확대에서 나타난 몇 가지 단점은 여러 해를 걸쳐 개선되어 왔습니다. 특히 대체진피를 파우더 형태로 가공한 필러를 사용해 기존의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지속성이라는 부분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필러는 저마다 입자의 크기가 다른 만큼 그 빈틈을 채우는 필러와 함께 사용해 겉으로 보여지는 확대 효과에 대한 만족도 역시 높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필러를 이용하는 남성확대 수술은 일반적인 성기 모양과 더불어 포경수술이 짧게 된 경우나 성기 왜소의 정도가 큰 경우에는 더욱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술 진행에서 끝이 뾰족한 주사가 아닌 둥근 모양의 캐뉼라를 사용해 백막 및 혈관, 신경 손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해당 소모품은 재사용하지 않아 감염에 대한 우려가 낮습니다. 따라서 필러 확대 후에는 당일 일상생활 적응이 가능하며, 평일 시간대를 이용한 시술 진행이 가능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최봉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