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주름 제거와 피부 탄력 관리, 얼굴 주름 리프팅으로 가능할까?

입력 2018.11.12 09:15
  • 김세현·린의원 전문의
어느새 초겨울 추위가 찾아왔다. 여성들에게는 추운 날씨보다 두려운 것이 바로 건조해지는 피부다. 요즘은 일교차가 크고 차가운 공기와 바람 때문에 무척 건조하고, 바깥에 비해 실내 환경이 따뜻해서 피부가 가지고 있던 수분을 많이 빼앗긴다. 이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각질 및 잔주름이 늘어나게 된다.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서 보습제를 발라보지만 효과는 그 순간뿐, 근본적으로 주름이 개선되지는 않는다.
 
양손으로 이마 주름을 집고 있는 여성양손으로 이마 주름을 집고 있는 여성
얼굴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세면 후 3분 이내로 얼굴에 보습을 충분히 줘야 한다. 보습제는 로션, 크림, 오일 등 종류와 성분이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에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피부에 각질이 생겼을 경우 무조건 제거하려고 하면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어 주름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각질 제거를 잘못하게 되면 피부 장벽을 손상시켜 보습, 면역, 보호 기능을 떨어뜨려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다.
 
이처럼 평소에 얼굴 주름을 예방할 수 있도록 올바른 세면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미 얼굴에 주름이 생긴 경우라면 단순히 화장품만으로는 개선하기 힘들다. 하지만 화장품을 바르듯 피부를 문지르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비수술 얼굴 리프팅만으로도 주름 제거 및 피부 탄력 관리가 가능하다.
 
효과적인 얼굴 주름 리프팅을 위해서는 근육층, 지방층, 피부층을 아우르는 3중 리프팅이 이루어져야 한다. 피부 속부터 근본적으로 치료해야만 겉으로 보이는 피부까지 건강하고 탄탄해질 수 있다. 또한, 얼굴 셀룰라이트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얼굴에는 셀룰라이트가 생긴다고 인식하지 못하고, 얼굴에 살이 쪘거나 노화 현상으로 인해 피부가 처진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튀어나온 광대뼈, 팔자주름, 심술보, 이중턱 등은 얼굴 셀룰라이트의 전형적인 증상이다.
 
얼굴 셀룰라이트를 치료할 수 있는 얼굴 주름 리프팅 방법으로는 충격파와 고주파 시술이 있다. 우선, 체외 충격파를 이용하여 근육층을 치료한다. 손상이 일어난 부위에 항염효과를 부여하고 세포를 재생시킴과 동시에 혈류 및 림프순환을 활성화한다. 그러고 나서 유니폴라 고주파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얼굴의 부종과 셀룰라이트를 한 번 더 개선한다. 마지막으로 플라즈마 고주파와 트리플 바이폴라 고주파를 이용하여 피부층을 치료한다. 두 종류의 고주파로 피부층에 탄력을 불어넣음으로써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증가시킨다.
 
얼굴은 우리 신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위인 만큼 시간과 돈을 투자해 가꾸는 사람들이 많지만, 무조건 유행을 따르거나 비싼 시술을 받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시술법을 찾을 수 있도록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고, 스스로 할 수 있는 홈케어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다.
 
글=하이닥 의학기자 김세현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