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음경확대를 하는 남자들 (21) 비뇨기과 의사도 놀라는 남성들의 심리

입력 2018.11.15 09:15
  • 이영진·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영국의 지상파 채널 ITV의 토크쇼에서는 여자 친구와 헤어지고 자신감을 되찾기 위해 약물로 음경확대 수술을 받은 36세 영국 남성의 이야기가 소개되었다. 6년 동안 사귀었던 여성이 결별을 선언한 이유가 본인의 작은 음경 때문이라고 생각한 이 남성은 큰 비용을 투자해서 필러를 이용한 음경 확대 수술을 받았다. 그는 음경의 굵기가 1.5배 정도 증가하니 자신감이 높아져 현재 사귀고 있는 여자 친구와도 즐거운 성생활을 하고 있으며, 본인의 인생에서 가장 잘한 선택이 바로 음경 확대 수술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환호하는 남성환호하는 남성
비뇨기과 전문의인 필자는 매일 많은 남성들과 상담을 나누기 때문에, 그들의 심리상태에 대해서는 누구보다도 더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간혹 ‘이렇게까지 생각하는구나’라고 놀라는 경우가 있다. 인생을 살면서 본인이 선택한 수많은 결정 중에 가장 잘한 것이 ‘음경확대’라고 말하는 남성들을 실제로 접할 때는, 시술을 담당한 의사임에도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필자가 남성들 위주의 모임에 가면 조루증 치료제, 발기부전 치료제 처방 등에 대한 문의를 아주 많이 받는다. 반대로 여성들 위주의 모임에 가면 단 한 번의 질문이나 상담요청을 받기 어렵다. 이렇듯 남녀의 비뇨기과 의사에 대한 관심은 정반대이다.
 
필자가 기술한 음경 관련 책이 전자책 판매 사이트에서 베스트셀러에 올라있는 것을 보면 남성들의 정력, 성기능강화, 음경확대에 대한 관심이 상상 이상 이라는 것을 새삼 느낀다. 비뇨기과나 성생활에 관련된 책은 그야말로 남성들의 압도적인 관심을 유발하고, 다이어트와 미용에 관련된 책들은 여성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아 각각의 분야에서 영원불멸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오랜 기간 음경확대를 수차례 되풀이하면서 음경을 아주 크게 확대 시술을 한 남성들 몇 분에게 “왜, 이렇게 크게 확대를 하시나요?”라고 물어보면 “출장을 갔을 때 사우나에서 외국 남성들보다 훨씬 큰 본인의 음경을 보면 기분이 좋다”, “음경이 거대해지니 항상 뿌듯한 느낌이 들어서 좋고, 항상 충만한 느낌이라 자신감이 넘친다” 등의 답변을 듣게 되는데, 비뇨기과 전문의인 필자마저도 그러한 남성의 심리가 이해되지 않는 순간이 간혹 있다.
 
하지만 음경의 크기에 집착하고, 관심을 많이 가지는 남성들의 상태가 병적이거나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본인의 자신감을 충만하게 하고 성적인 기능을 향상시키는 부수적인 효과도 있으므로 절대적으로 잘못된 것이라고 볼 수는 없다.
 
음경에 관심이 많고 크기에 집착하는 남성들이 많은 덕분에 우리나라의 음경확대 시술의 전문성은 거의 전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되어 있다. 바쁜 생활 가운데 음경확대를 원하는 남성을 위해서 간단한 대체진피분말가루와 고분자 필러를 혼합 주입해서 시술하는 음경확대 시술은 5분에서 10분 만에 시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술시연을 참관하는 의사도 놀라곤 한다. 음경크기에 대해서 그토록 집착하는 남성들이여! 최근에는 아주 간단한 약물음경확대시술로 음경크기를 확대하는 경지까지 의술이 발전했으니, 본인에게 맞는 시술을 선택해 자신감을 찾아보자.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영진 (비뇨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