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헬시라이프

음경확대를 하는 남자들 (23) 음경확대와 ‘액상과당’에 대한 궁금증

입력 2018.12.12 09:00
  • 이영진·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남자가 머핀을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쳐다보는 모습 남자가 머핀을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쳐다보는 모습

과당의 과도한 섭취가 음경 위축을 유발한다고 하는데, 음경 확대를 원하는 남성이면 과당을 멀리해야 하나요?

단맛은 음경에는 최고의 쓴맛을 보게 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신체가 느낄 수 있는 맛 중에 가장 유혹적이고 쉽게 접할 수 있는 맛이 단맛입니다. 짠맛, 쓴맛, 신맛은 혀의 가장자리나 뒤쪽에서 느낄 수 있지만, 단맛은 혀의 앞부분에서 가장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맛은 뇌의 쾌락 중추를 자극해서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분비해서 행복감과 심리적으로 편안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하지만 단맛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호르몬 교란을 초래해서 영양 불균형과 함께 비만, 당뇨, 고지혈증 등의 만성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증가하면서 음경 혈관을 위축시키는 주된 요인으로도 작용합니다.

단맛 중에서도 특히 음경 혈관 위축을 증가시키는 식품은 무엇인가요?

단맛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식품인 ‘설탕’은 포도당과 과당으로 구성된 천연 감미료입니다. 반면 통상 즐겨 먹는 과자, 음료, 패스트푸드 등의 가공식품에는 설탕이 아니라 ‘액상과당’이 첨가되어 있는데, 포도당과 과당의 액상혼합물로서 설탕보다 저렴하고 단맛이 더 강합니다. 이러한 액상과당은 남성의 음경 혈관 건강에 필수적인 산화질소 생산을 현저히 절하시킵니다. 음경 혈관에 필수적인 산화질소 생산이 저하되므로 남성의 음경은 위축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음경 확대를 생각하는 남성들은 먼저 액상과당을 반드시 멀리해야 합니다.

액상과당의 과도한 섭취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는 또 어떤 것이 있나요?

지속적인 과당의 섭취는 대사증후군과 심장질환의 발생 가능성 또한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대사증후군 중에서도 특히 ‘당뇨병’은 단일질환으로는 가장 큰 음경 혈관 위축의 유발 요인입니다. 과당의 빠른 체내흡수로 인해서 혈당이 상승하게 되면서 당뇨병의 발생이 증가하게 됩니다. 음경 혈관 위축이 유발되는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다 섭취를 최대한 자제해야 합니다.

당뇨병이 음경 혈관을 과도하게 위축시키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당뇨병의 음경 혈관 위축 유발 원인 중 기질적 요인으로 혈관 저하, 신경증, 내장지방, 인슐린 저항성과 성선 기능 호르몬 저하증이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음경 해면체로 가는 혈관의 평활근 이완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산화질소 생성의 감소를 유발합니다. 또 산화질소의 활성도를 동시에 저하시키면서 음경 혈관내피세포에 직접적인 장애를 일으켜 음경 혈관 위축을 과도하게 유발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과당으로부터 남성의 음경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과당의 섭취는 최대한 줄이면서 음경 혈류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한 음경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음식이 바로 ‘마늘’입니다.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스코르디닌 성분은 강장 효과가 있으며, 리진이란 아미노산은 정자 기능을 활발하게 도와주고 남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은 양파입니다. 양파는 혈류순환을 개선하면서 콜레스테롤을 분해해서 혈관벽을 청소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양파에 풍부한 비타민 A, B는 부교감신경을 강화시켜서 음경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세 번째는 굴입니다. 굴에는 전립선과 남성호르몬 보충에 필수적인 아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음경 혈관 건강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부추와 생강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강화해서 음경에 적절한 혈액 공급이 이루어지도록 하게 합니다. 또 생강은 꾸준히 섭취하면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음경 혈관 위축 예방을 도와줍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영진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