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남성 성기 확대필러, 시술 방법까지 따져봐야

입력 2019.01.28 14:50
  • 강태진·제이제이비뇨기과의원 전문의

남성의 성기를 확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비수술적 방법인 필러 확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남성 성기 확대필러는 간단한 주사 시술이지만 귀두와 음경확대 효과는 물론 조루증까지 개선할 수 있다.

두 손을 모으고 서있는 남성두 손을 모으고 서있는 남성

진피이식이나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적 방법은 음경확대 효과가 좋고 유지 기간이 길다. 하지만 수술 후 치료 기간이 길고 통증이 있으며 흉터가 생길 수 있다는 등의 문제를 가지고 있다. 특히 여러 번 내원하기 어려운 경우는 알맞지가 않다.

필러를 이용한 남성 성기확대는 비수술적인 방법인 만큼 흉터가 거의 없고, 시술 직후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할 수 있을 정도로 회복이 빠르며, 가격도 수술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남성 성기확대에 사용하는 필러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개발 및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진피를 미세입자화한 필러가 있는가 하면,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하는 필러도 있다. 최근에는 음경 확대에 적합한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필러가 출시되었다.

3세대 히알루론산 필러는 기존 히알루론산을 기반으로 한 필러에서 입자의 크기가 커졌고, 탄성력이 강화되어 확대 효과가 더욱더 우수하며 체내 주입 후 유지 기간이 길어 시술에 대한 만족도를 더 높이고 있다.

필러를 이용한 남성 성기확대 결과를 좋게 하기 위해서는 시술자의 역량 역시 중요하다. 시술자에 따라 같은 종류와 양의 필러를 사용하더라도 시술 후 결과나 형태가 달라질 수 있다. 특히, 가장 민감한 부위에서 이루어지는 시술인 만큼 해부학적 지식과 경험이 많은 시술자여야 부작용에 대한 위험을 낮출 수 있다.

필러 시술 시 성기에 주입하는 필러가 자칫 한쪽으로 쏠려 뭉침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고자 여러 곳에 필러를 주입한다. 이 경우 바늘이 들어간 자리를 통해 염증 가능성이 커지고, 출혈로 인한 멍이 많아지게 된다. 하지만 3포인트 필러 주입 시술법은 3곳의 구멍을 통해 필러를 주입하여 염증 가능성을 크게 줄이면서 주입한 필러가 고르게 분포할 수 있도록 하는 시술법이다.

남성 성기의 필러주입은 확대 효과와 더불어 신경전달 둔화 효과를 일으켜 과민성 조루를 겪는 사람의 경우 조루증 개선 효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강태진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