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남성 필러 시술로 접근하는 음경확대술, 가장 큰 차별점은?

입력 2019.05.21 10:46
  • 이병기·HiDoc 전문의

음경의 크기가 작고 왜소하다는 점 때문에 속앓이하는 남성들이 적지 않다. 만족스러운 성생활에 있어서 음경의 크기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다른 조건들이 비슷하다면 조금 더 큰 음경을 선호하게 되는 것은 남성이나 여성이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침대에 누워있는 커플침대에 누워있는 커플

음경 크기는 근육처럼 운동이나 단련을 통해서 키울 수가 없으므로, 지금보다 큰 음경을 원한다면 남성 확대 수술 등 의료상의 방법의 힘을 빌려야 한다. 현재 많이 하는 남성 수술종류로는 보형물이나 진피를 이식하는 성기확대술 등이 있지만 만약 수술이라는 것에 부담을 느낀다면 남성 필러 시술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남성 필러를 사용하는 음경 확대술의 가장 큰 특징은 비수술적 방식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주사기를 이용해서 필러 젤을 음경의 피하층에 주사하면 그 양만큼 성기 크기가 커지는 것이 필러 확대 시술의 기본적인 원리이다. 피부에 메스를 댈 필요가 없기 때문에 통증이나 감염의 우려를 대폭 줄일 수 있으며, 시술 자체가 워낙 간편해 부담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음경 필러를 구성하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은 사람의 신체에도 풍부하게 포함된 친화적인 성분이기 때문에 거부 반응이 일어날 걱정도 거의 없다.

액체에 가까운 물질이라는 필러의 특성은 남성 필러 시술을 더욱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보형물이나 진피를 사용한 성기 확대 수술은 규격화된 크기 및 두께의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의 신체적 특성이나 희망을 반영한 맞춤형 시술을 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남성 필러는 필요한 부위에 원하는 만큼만 주입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자유로운 성기 확대 시술이 가능하다.

음경 재건술 분야에서도 필러의 특성이 빛을 발한다. 예전에 이미 음경 확대 수술을 받았지만,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았거나 부작용이 발생했을 경우 재수술 및 교정을 할 필요가 있다. 재건 필러 시술은 기존에 삽입했던 보형물이나 진피를 굳이 제거하지 않아도 충분히 완화 및 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술의 접근성이 크게 좋아진다.

하지만 시술 소재가 규격화되어있지 않다는 점은 반대로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시술자의 실력과 노하우에 따라서 남성 수술 효과 및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아무리 간편한 시술일지라도 붓기나 멍, 염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은 엄연히 존재하므로,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남성 수술병원의 비뇨기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을 필요가 있다. 충분하게 고민하고 결정한 남성 확대 시술은 타고난 신체적 콤플렉스를 해소하고 성생활의 만족도와 삶의 질을 높여주는 원동력이 되어줄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병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