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가슴 성형 수술 후, 정기 관리가 중요한 이유

입력 2019.06.20 17:13
  • 김기호·오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약 10년 전만 해도 가슴 성형은 많은 분이 선뜻 하기 쉽지 않은 수술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자신을 가꾸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고, 자기만족이 중요한 만큼 가슴 성형을 많이 선택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부작용의 문제도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가슴을 확인하고 있는 여성자신의 가슴을 확인하고 있는 여성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가슴 성형에 사용하는 보형물은 모유 수유 시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보형물 파열로 인해 모유 수유 중 실리콘이 섞여 나오는 문제가 발생하면서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더욱 커졌습니다. 가슴 성형으로 만족스러운 변화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수술 이후 정기적인 관리와 검사를 통해서 보형물이 파손되지 않고 잘 있는지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따라서 수술 후에는 2년마다 보형물 파열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수유를 하게 될 경우에는 반드시 초음파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속에 넣는 보형물은 평생 영구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습니다. 오래된 보형물은 외피가 많이 약해져 파열되고 손상될 위험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보형물이 파열되지 않은 경우 굳이 제거 수술을 할 필요는 없으나, 만약 파열 등 문제가 생길 경우에는 보형물을 이른 시일 내에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안전한지 여부를 꼭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 성형은 신중하게 고려해서 수술을 받는 것만큼 수술 후 정기적인 관리 받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기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