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진피이식조루수술’의 치료 원리와 진피 추가이식의 감각조절 역할

장수연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등록 2019-07-15 17:45 수정 2019-07-15 17:46

조루증이 심한 경우 남성이 받는 스트레스는 상당하다. 부부관계나 애인과의 성관계를 앞두고 시간이 가까워져 올수록 심리적인 불안감이 가중되고, 이 때문에 전반적인 발기력 저하나 성 기능 저하가 심해지기도 한다. 조루증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 중 영구적인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조루증 수술’이 유일한데, 과민성 조루증을 치료하는 대표적인 방법이다.

침대에서 스트레스 받는 남성

남성 비뇨기과를 방문해 조루증을 진단할 때 먼저 감각 테스트를 거치는데, 이는 과민성 조루증의 필수적인 진단 기기이다. 만약 조루 증상이 있고 음경과 귀두의 감각이 다른 사람에 비해 상대적으로 예민하다고 진단되면 조루 수술을 시행할 수 있다.

조루증 수술 방법 중에서 배부 신경을 전혀 건드리지 않고 음경과 귀두의 감각을 둔하게 만들어 줄 수 있어 최근 많이 시행되는 것이 바로 ‘진피이식조루수술’이다. 진피이식조루수술로 음경과 귀두 전체를 둔하게 할 수 있는데, 원래 감각의 정도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추가 이식법을 적용해 더 둔하게, 또는 덜 둔하게 음경과 귀두 감각을 조절한다. 기본적으로 이 수술은 동종진피 남자확대수술을 모태로 개발되어 시행하는 수술이므로, 수술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하다.

보통 진피 추 이식은 음경 몸통 시작 부위에 저장진피(대체진피)를 덧대어 둔감 정도를 조절하게 된다. 여기에 쓰이는 진피는 동종 저장진피를 주로 이용하는데 그 이유는 재료의 특성상 안전성과 최종적인 결과가 우수하기 때문이다.

이종진피는 재료의 기본 성분이 동물의 조직에서 추출된 물질이기 때문에 안전성에서는 동종진피보다 떨어질 수밖에 없다. 한마디로 인체조직 적합성이 동종진피가 훨씬 더 우수한 것이 사실이다. 동종진피는 안전하게 생착이 잘 될 경우 확대 효과나 조루증 치료 효과가 평생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동종진피만 쓴다고 해서 무조건 수술이 잘 되는 것은 아니다. 동종진피를 쓰는 것은 기본이며, 남성 수술이 얼마나 제대로 시행되었느냐가 더 중요한 부분이다. 이러한 부분은 수술 집도의가 많은 경험과 경력, 그리고 노하우를 집중해 좋은 결과는 만들어 내는 과정이 동반되어야 한다. 이는 조루 수술뿐 아니라 성기확대 수술이나 만곡증교정 수술 등의 다른 남성 비뇨기과 수술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진피이식조루수술 추가이식을 받은 뒤에는 반드시 한 달간 금주해야 염증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이 시기에는 성관계도 중단해 혹시 모를 출혈 등을 방지해야 한다. 수술 후 보통 5개월 정도 지나면 생착되는데, 이 시기에는 일상생활은 물론 성관계, 자위행위가 모두 가능하다. 눈에 보이지 않는 진피의 탄력성 증가, 자연스러운 촉감, 생착과 함께 진행되는 볼륨 증가 과정이 5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단, 드물게는 5개월이 지나도 생착이 늦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간단한 생착 촉진 주사로 생착을 완성할 수 있다.

남성확대수술은 여성의 얼굴 성형이나 가슴 성형보다 훨씬 더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많은 수술이다. 단순히 외관적인 성형뿐 아니라 발기 시의 상황 그리고 성관계의 만족도까지 모두 염두에 두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이다.

만약 조루증이 있으면서 ‘이왕이면 더 큰 음경을 가지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남성이라면 적극적으로 음경확대술과 진피이식조루수술을 고려하는 것도 좋으리라 판단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3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