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뷰티·다이어트

[1분 Q&A] 동그랗고 예쁜 엉덩이, 어떻게 만들 수 있나요?

입력 2019.07.27 14:30
  • 김윤정·하이닥 건강의학기자

Q. 스쿼트, 힙어브덕션, 브릿지 등의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 엉덩이 가운데 쪽만 근육이 생기고 바깥쪽과 아래쪽은 생기지 않습니다. 어떻게 운동하면 엉덩이 근육 전체를 발달시킬 수 있을까요?

비치볼을 들고 있는 여성비치볼을 들고 있는 여성

A. 엉덩이 근육은 하나의 커다란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어, 엉덩이 부위별로 나뉘어서 근육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혹시 운동 시 엉덩이 가운데 부분에만 자극을 줘서 운동하고 있지는 않은지요?

하나의 운동을 가지고도 약간의 변형 동작을 이용해 다양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쿼트의 경우도 일반적인 스쿼트와 함께 다리 간격을 넓게 하는 스쿼트, 간격을 좁게 하는 스쿼트 등 발 간격에 따라서 다양한 자극이 가능합니다. 또한 엉덩이에 강한 자극을 주기 위해서는 스쿼트 운동 시 최대한 깊게 내려앉은 것이 효과적입니다.

힙 익스텐션과 같은 운동도 엉덩이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며, 엉덩이만 집중적으로 자극하기보다는 허벅지 뒤 근육을 함께 자극해 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가령 벤치 위에 다리 올려 런지 동작을 하는 것도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 됩니다.

일단 중요한 것은 운동 시 정확한 자극을 느끼는 것입니다. 앞으로 운동을 할 때는 엉덩이의 가운데 부분뿐만 아니라 전체 근육에 힘을 준다고 생각하고 운동을 해보기 바랍니다.

도움말 = 하이닥 운동상담 김종광 (운동전문가)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