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눈밑지방재배치, 효과는 얼마 동안 유지될까?

입력 2019.07.26 14:58
  • 신종인·오브제성형외과의원 전문의

노화의 영향으로 눈 밑이 불룩해지기도 하지만, 선천적으로 눈 밑 지방이 툭 튀어나와 있는 사람도 많다. 눈 밑이 튀어나와 있으면 그 아래로 눈물 고랑 부위가 더욱 꺼져 보이면서 다크서클처럼 보일 수도 있다.

눈밑지방재배치, 효과는 얼마 동안 유지될까?눈밑지방재배치, 효과는 얼마 동안 유지될까?

그래서 이를 해결하고자 아이크림을 바르거나 마사지를 해주는 등의 민간요법을 시행하지만, 사실상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눈밑지방은 눈 밑 안쪽에 있는 지방이 밀려 나와 생긴 것이기 때문에 이를 교정해줄 방법이어야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레이저를 이용해 결막을 절개한 후 안쪽에 튀어나와 있는 눈 밑 지방을 눈물고랑 부위로 재배치해서 눈 밑의 굴곡을 없애고 평평하게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이 수술의 포인트는 단순히 지방을 재배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방과 격막조직을 튼튼하게 고정해주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재배치된 지방이 다시 밀려 나와 금세 불룩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지방과 격막이 튼튼하게 고정되면 5~10년 정도 유지할 수 있다. 단, 눈 밑은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컨디션 관리와 충분한 숙면은 필수다.

레이저로 진행하기에 눈밑지방재배치를 비교적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절대 그렇지 않다. 이는 눈밑지방제거 수술과는 전혀 다른 수술이며, 눈 밑 지방의 양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지방의 위치를 바꾸고 격막 조직을 보강하는 고난도의 수술이다. 따라서 가격이나 과대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많은 수술 경험을 가진 전문의에게 충분히 상담을 받고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신종인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