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성 기능 저하로 움츠린 남성, 비뇨의학과적 해결책은?

장수연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등록 2019-08-09 10:40

남성의 성에 대한 관심은 20~50대까지 나이를 막론하고 본능적이라고 할 수 있다. 더욱 강한 남성이 되고 싶은 욕망은 각종 정력제, 발기부전 치료제, 보약 등에 관심을 두게 한다. 하지만 시대가 달라지면서 많은 남성은 더 과학적이고 검증된 방식을 찾고 있는데, 비뇨의학과에서 여러 가지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의사선생님에게 상담받는 남성

발기부전이나 성 기능 장애를 오랫동안 겪게 되면 성에 대한 자신감 저하로 성관계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다. 이 때문에 성적 만족도는 현저하게 떨어지는 경향이 생긴다. 비뇨의학과에서 시행하는 남성 수술은 이런 성 기능 향상과 강화에 목표를 두고 있다. 대표적인 남성수술이 바로 음경확대수술과 조루수술이다.

음경확대수술 중 최근 시행 빈도가 급격히 증가하는 방식이 동종저장 진피를 이용한 것이다. 동종저장 진피로 확대수술을 시행할 때는 보통 함몰음경교정이라는 길이연장수술이 함께 진행된다. 이는 평상시 길이를 길어 보이게 하는 것이지만 삽입하는 동종 대체 진피를 최대한 깊게 많은 양 넣어줄 수 있게 하여 전체적인 모양을 자연스럽게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수술은 재료의 종류보다도 집도의의 시술 자체에서 결과가 많이 좌우된다. 진피 모서리 테두리를 미세하게 잘 다듬는 과정도 중요하며 음경 뿌리 부분 절개를 통해 염증을 예방하는 것도 필요하다.

또한, 중요한 것은 수술 시기의 결정이다. 수술 후 1~2일째 한 번, 10~14일째 한 번 총 2번은 필수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 그리고 한 달간은 성관계나 음주를 피하는 것이 원칙이다. 만약 정관수술, 포경수술, 조루수술, 성기만곡증 교정 수술이 필요하다면 함께 시행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것도 가능하다.

성 기능 장애 때문에 고민이 있다면 고정관념을 버리고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본인의 콤플렉스를 해결해보자. 이로 인해 남성으로서의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4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