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1분 Q&A] 나이드니 사정이 너무 빨라요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19-09-13 10:30 수정 2019-09-03 16:53

Q. 나이가 드니 사정이 너무 빨라져 부인에게 만족을 주지 못합니다.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침대 위 커플 A. 사정이 빠른 것을 조루증이라고 하는데 치료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간편하게 첫 번째로 선택할 방법이 경구용 약물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현재 2~3가지 정도의 관련 약물이 있으니 비뇨기과를 방문 후 적절한 약을 선택해서 관계 시마다 복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먹는 약물이 효과적이지 않거나 부작용을 보이고 관계 시마다 복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서는 시술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전통적인 수술 방법은 절개하여 일부 사정에 관련된 신경을 차단하는 ‘배부 신경 차단술’이 있고 절개를 하지 않고 귀두 부위에 약물을 주입해 예민한 감각을 낮추게 하는 ‘약물 주입술’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귀두에 많은 양의 필러를 주입하여 귀두를 커지게 하고 예민한 감각을 낮추는 ‘귀두 확대술’ 등이 있습니다.

한번 비뇨기과를 내원하셔서 관련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발기부전이 있는 경우에도 기존에 조루증 증상이 더 악화할 수 있으니 그것도 적극적으로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이윤길 (비뇨기과 전문의)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2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관련기자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