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독감예방접종, 한 달 빨리 맞으세요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19-09-03 17:14

사계절이 뚜렷할 때는 급격한 날씨 변화가 없어 몸이 적응하는데 수월했다면 이제는 봄, 가을이 짧아지고 기온 변화에 대한 적응력이 줄어들면서 면역력도 함께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감염 질환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겨울철 유행하는 감염 질환의 대표적인 예로는 감기와 독감이 있다. 독감 발병 시, 근육통과 고열 등의 증상을 겪게 되는데 합병증 발생 위험이 큰 임산부와 어린이 그리고 65세 이상 노년층은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 대인 확산 속도가 빠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하는 독감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을 실시하도록 권고한다.

독감 예방접종

통상 70~90% 예방 효과가 있는 독감 예방 백신을 접종 받는 것과 더불어 강조되는 것이 손 씻기와 같은 개인위생이다.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딱딱한 물체에서 약 24시간 동안 서식하기 때문에 향균 스프레이로 공유하는 공간을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올해 유행주의보 조기 발령과 백신 표준품 입고 시기가 단축되면서 접종 시기 일정이 당초 발표한 일정보다 앞당겨졌다. 백신 항체 생성은 독감 예방 접종 후 2주 정도 소요되며 통상 12월부터 독감은 본격적으로 유행하기 때문에 늦어도 11월까지는 독감예방접종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3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