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음경확대수술, 남성이 가장 선호하는 재료는?

입력 2019.09.25 15:19
  • 엄성용·유로진비뇨기과의원 전문의

최근 들어 성기 크기로 인해 스트레스받는 남성이 부쩍 늘었다. 이는 성생활의 중요도가 점차 커지면서, 성기의 크기가 자신의 자신감과 아내의 성 만족도에 있어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으로 보인다.

실제로 남성병원을 찾아 음경확대수술을 받고자 하는 이가 많아졌는데, 이들의 대부분은 어떤 재료를 사용하고 그 효과가 어떠한지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진다. 생각보다 남성 수술에 활용되는 재료가 다양하기 때문에 이미 많이 알아봤다는 사람조차도 고민을 하게 되는 것은 사실이다.

자신감 있는 남성자신감 있는 남성

대체 진피를 이용한 남성확대수술

이렇게 다양한 재료 중에서도 특히 대체 진피라는 수술재료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이용한 확대 수술을 받고자 하는 남성이 많다. 대체 진피는 인간의 생체조직과 잘 융합하고 거부반응이 적은 확대 재료로, 그 종류가 다양해 자신에게 맞는 제제를 선택하여 자연스러운 확대효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이를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반영구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조루증 개선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민감도에 의한 조루증을 가지고 있는 남성의 경우, 삽입된 진피로 인해서 피부에 직접 느껴지는 정도가 감소해 빠른 사정을 늦춰주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수술이다 보니 흉터가 남지 않을까? 걱정하는 남성도 적지 않다. 하지만 미세 절개를 통해 진피를 삽입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흉터가 크게 남지 않으며, 포경수술을 받았다면 그 부위를 절개하여 진피 삽입을 진행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니다.

바세린, 파라핀 등 허가되지 않은 약물은 피해야

음경확대수술을 받고자 하는 남성에게 한가지 당부하고 싶은 부분은 수술 재료, 수술 방법, 의료진의 수술 경험 등을 고려해서 결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직도 병원에는 과거 바세린, 파라핀 등 허가되지 않은 약물을 주입한 많은 남성이 이를 제거하기 위해 찾아오고 있다. 이런 불법 시술은 차후 여러 문제를 발생시키고 결국은 제거해야 하므로, 적은 비용, 짧은 시술 시간 등의 이유에 현혹해서 수술을 결정하면 안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엄성용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