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눈썹하거상술과 상안검수술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입력 2019.09.30 10:30
  • 김기호·오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처질 때 고려하게 되는 중년 눈 성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수술 방법으로 상안검수술, 눈썹하거상술이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생기는 처진 피부의 문제를 개선하는 수술은 맞지만 어떤 수술을 고려해야 하나 헷갈릴 수 있습니다.

얼굴 주름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얼굴 주름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

겉에서 크게 보았을 때는 그 차이점이 크지 않은 것 같지만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선택하는 수술 방법이 달라집니다. 상안검수술은 쌍꺼풀 라인을 절개해서 늘어진 피부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인 상안검거근을 조절하여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는 수술입니다.

눈꺼풀이 노화로 늘어지면서 시야를 가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미용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개선 부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수술방법이지만 상안검수술은 잘못될 경우 인상이 달라질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눈썹하거상술은 눈썹아래 피부를 절개해서 늘어진 피부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 방법입니다. 눈썹하거상술은 상안검수술과 비슷하지만 절개 위치도 다르고 이미지의 변화가 크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주는 점이 다릅니다.

중년눈성형은 미용적인 변화만 주는 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의 변화까지 주는 수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 선택전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눈의 형태는 어떤 수술법이 제일 적합한지를 상담을 통해 확인하고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수술이 잘못되고 무리하게 진행될 경우 부릅뜬 눈의 형태가 되거나 눈 밑이 뒤집어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기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