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임신·육아

[1분 Q&A] 중기유산 후 재임신 준비, 어떤 영양제가 좋을까요?

입력 2019.10.03 08:30
  • 김선희·하이닥 건강의학기자

Q. 조기진통으로 인한 중기유산 후 다시 임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임산부용 종합영양제와 비타민 D, 엽산제를 챙겨 먹고 있는데, 이런저런 얘기를 들어보니 코큐텐과 유산균, 이노시톨 등 다른 것들도 챙겨야 할 것 같은데요, 임신 준비를 위해 챙겨야 할 영양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다양한 영양제다양한 영양제

A. 먼저 안타까운 시련을 잘 이겨내시고, 꼭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랍니다.

임신 준비 전에 임산부에게 필요한 성분을 충분히 채우는 것이 중요한데, 말씀하신 임산부에게 필요한 종합영양제가 도움이 됩니다. 다만 간혹 종합영양제에서 부족한 성분은 추가 복용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 헤모글로빈 수치를 검사하여 부족한 경우 철분제를 보충하고, 엽산 효소 활성 검사를 통해 엽산 활성 효소가 없는 경우에는 활성형 엽산으로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D가 부족한 경우도 많은데, 혈중 비타민 D 농도가 낮은 경우에는 하루 1,000IU로는 부족할 수 있으므로 검사 후 적정 용량을 챙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유산균과 오메가-3, 미네랄제제 등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렇게 유산 후에는 균형 있는 식사와 영양제 등 충분한 영양공급으로 현재의 컨디션부터 끌어올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도움말 = 하이닥 복약상담 김봉현 (약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